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중소기업 해외시장 개척지원 사업 성과

두드림·뷰티콜라겐·팜스킨·휴코
4개사 디자인개발·영상물 지원

  • 웹출고시간2020.12.29 17:56:57
  • 최종수정2020.12.29 17:56:57
[충북일보] 청주상공회의소 충북지식재산센터는 '2020년도 청주시 중소기업 맞춤형 해외시장 개척지원사업' 참여기업 4개사가 해외시장 진출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기업은 △㈜두드림 △㈜뷰티콜라겐 △㈜팜스킨 △㈜휴코 등 4개사이다.

이 사업은 청주시의 지원을 받아 지역 유망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지식재산권, 컨설팅, 마케팅 등 각 기업이 진출하고자하는 시장에 필요한 부분을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혜기업들은 글로벌 포장·제품 디자인 개발, 홍보동영상, 영문홈페이지, 영문카탈로그, SNS영상물 등 업체가 필요로 하는 분야에 대한 지원을 받았다.

이와 함께 시장 조사·분석 컨설팅을 통해 중국, 미국을 포함해 유럽,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의 해외시장 진출에 성공했다.

㈜두드림을 포함한 3개사는 현재까지 간접수출을 포함해 약 12만6천 달러 상당의 성과를 거뒀다. ㈜휴코는 내년 베트남 진출을 위한 협의가 진행되고 있다.

청주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수출이 지연되는 등 대외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끊임 없이 도전하는 기업의 노력과 필요 분야에 대한 적시지원이 있었기에 성과창출이 가능했다"며 "내년에는 기업별 수출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