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군, 2021년도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총 4개 유형 12개 사업단 1천400여 명 참여 가능

  • 웹출고시간2020.12.08 11:41:53
  • 최종수정2020.12.08 11:41:53

단양군이 운영 중인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마을 안길을 청소하고 있다.

ⓒ 단양군
[충북일보] 단양군이 2021년도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공익활동·시장형·사회서비스형·취업알선형 총 4개 유형 12개 사업단 1천411명으로 이번에 모집하는 공익활동 참여자(1천241명)는 8∼18일 기간 통합모집하며 시장형, 사회서비스형, 취업알선형 참여자는 내년 1월 중 수행기관에서 별도로 모집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단양군에 주소를 둔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로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생계급여 수급자와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자 등은 제외된다.

군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인원의 밀집을 최소화 하고자 신규 참여자만을 대상으로 대면접수를 실시하며 2020년 참여자(1천87명)의 경우 별도로 비대면(서면)접수를 받는다.

신청 방법은 신분증을 지참해 8일부터 오는 17일까지 8개 읍·면별로 지정된 날짜에 접수처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8일은 대강면, 9일은 단양읍, 10일은 매포읍, 11일은 영춘면, 14일은 가곡면, 15일은 적성면, 16일은 어상천면, 17일은 단성면이며 18일은 기간 내 미신청자에 한해 수행기관(단양노인복지관, 대한노인회 단양군지회) 일자리사무실에서 접수를 받는다.

또 '노인일자리여기' 홈페이지와 '복지로(http://www.bokjiro.go.kr)' 홈페이지 등 온라인을 통해서도 접수가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주민복지과 경로장애팀, 각 읍면 생활복지팀 또는 수행기관 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근로 능력이 있는 어르신들이 소득 창출과 신체 활동을 통해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양질의 일자리 제공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