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옥천군의회, 부동산 공시가격 현실화에 따른 대책마련 건의

  • 웹출고시간2020.11.23 10:37:08
  • 최종수정2020.11.23 10:37:08
[충북일보] 옥천군의회는 23일 열린 285회 옥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부동산 공시가격 현실화에 따른 대책마련 건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해 농업·농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촉구했다.

추복성(사진) 의원이 대표발의한 건의안에서 부동산 공시가격을 현실화하고 주택분의 재산세율만 한시적으로 낮춘다면, 농촌지역의 농민들은 토지분 재산세가 인상되고 건강·연금 보험료, 기초연금 지원 등 60여 가지의 분야에서 지원이 제외되거나 혜택이 줄어들 것이라며, 부동산 공시가격 현실화에 따라 농업인이 피해보지 않도록 즉각적인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요구했다.

또한, 농촌지역은 도시지역에 비해 소득 뿐 아니라 고령화와 의료격차도 심각해 도시와 농촌의 양극화는 점점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올해의 경우 코로나 19에 따라 외식산업과 학교급식 축소와 외국인 노동력 확보의 어려움, 기나긴 장마와 집중호우 등으로 농촌지역에서는 2중 3중의 어려움에 처해 있다며 지속가능하고 다시 돌아오는 농촌을 조성하기 위해 경자유전의 원칙을 엄격히 적용하고 임차농을 보호하는 등 농지소유와 이용 정책을 새롭게 시행해 줄 것을 요구했다.

추 의원은 "농경지의 공시가격 현실화 발표에 따라 농촌지역의 어려움이 가중될 것으로 예측된다"며 "농업인들이 안정적으로 농업활동에 종사할 수 있도록 농정의 근본적인 변화를 꾀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새로운 농정의 틀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옥천군의회는 이날 채택한 건의문을 청와대와 국회, 행정안전부, 국토교통부, 농림축산식품부 등 관련기관에 전달했다.

옥천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재황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메카인 충북 오송에 둥지를 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지난 10년간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 양성이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쉼없이 달려왔다. 지금까지의 성과를 토대로 제2의 도약을 앞둔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구상하는 미래를 정재황(54) 원장을 통해 들어봤다. 지난 2월 취임한 정 원장은 충북대 수의학 석사와 박사 출신으로 한국화학시험연구원 선임연구원, 충북도립대 기획협력처장을 역임했고, 현재 바이오국제협력연구소장, 충북도립대 바이오생명의약과 교수로 재직하는 등 충북의 대표적인 바이오 분야 전문가다. -먼저 바이오융합원에 대한 소개와 함께 창립 10주년 소감을 말씀해 달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하 바이오융합원)은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양성이융합된 산학협력 수행을 위해 2012년 6월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바이오헬스 분야 산·학·연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창업 생태계 조성과 기업성장 지원,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충북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