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LG하우시스 '수퍼라이트 삼복층유리' 출시

가벼운 무게·선명한 시야·뛰어난 단열성능

  • 웹출고시간2020.11.19 17:35:20
  • 최종수정2020.11.19 17:35:20

'LG Z:IN 유리 수퍼라이트 삼복층유리' 신제품 샘플.

[충북일보] LG하우시스는 삼복층유리 제품의 중간유리에 기존보다 얇고 가벼운 유리를 적용해 무게를 대폭 줄인 'LG Z:IN 유리 수퍼라이트 삼복층유리'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삼복층유리는 세 장의 유리를 붙이고 유리의 사이사이 빈 공간에 아르곤(Ar) 가스를 주입한 제품이다.

두 장의 유리를 붙인 복층유리 대비 에너지 절감·결로 감소 효과가 뛰어나 주상복합, 고급빌라 건물에 적용되는 시스템창에 주로 사용된다.

그 동안 국내 유리업계는 삼복층유리의 중간 유리로 5㎜ 정도 두께의 건축용 유리를 사용해 왔다.

LG하우시스는 이보다 10분의 1 수준으로 얇은 0.5㎜ 두께의 미국 코닝사가 개발한 건축용 유리를 업계 최초로 사용했다.

'수퍼라이트 삼복층유리'는 기존 LG하우시스의 삼복층유리 제품 대비 무게를 30% 줄여 보다 적은 힘으로 창 개폐가 가능토록 했다. 무거운 무게로 불편함을 겪던 건설현장에서의 시공 편의성도 높이게 됐다.

또 가운데 적용된 유리는 육안으로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의 얇아 기존 제품 보다 더욱 선명하고 맑은 시야 제공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수퍼라이트 삼복층유리'는 유리 사이사이의 아르곤 가스층을 넓혀 열관류율(열통과율)을 기존 제품의 0.887W/㎡K에서 0.789W/㎡K으로 10% 이상 낮췄다. 유리를 통해 빠져나가는 에너지 손실을 줄여 단열성능도 향상시켰다.

LG하우시스 창호사업부장 김진하 상무는 "수퍼라이트 삼복층유리는 그동안 삼복층 유리의 불편한 단점으로 꼽히던 무거운 무게는 줄이고 장점인 단열성능은 더욱 강화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뛰어난 단열성능은 물론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능과 디자인을 더한 차별화된 유리 제품을 계속 선보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 성홍규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