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군 기도원에서 코로나19 8명 집단 감염

조병옥 음성군수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상향 검토"

  • 웹출고시간2020.11.15 13:38:08
  • 최종수정2020.11.15 13:38:08

조병옥 음성군수가 15일 군청 상황실에서 삼성면 교회 기도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발생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 음성군
[충북일보] 음성군내 한 기도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집단으로 발생하자 방역당국이 잔뜩 긴장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15일 군청 상황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날 삼성면 벧엘교회 기도원에 거주하는 진천 19번 확진자 A씨에 이어 7명이 추가로 코로나19에 감염됐다"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1단계에서 1.5단계로 상향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 군수는 "이들은 A씨와 기도원에서 함께 생활하는 성인 5명, 유아 1명, 교회 방문자 1명"이라며"추가 발생한 6명의 확진자 이동 동선을 확인한 결과 어린이집, 교회 방문자 등으로 파악됐다"고 말했다.

이어 "확진자 이동 동선을 통해 파악한 어린이집 원생과 종사자 47명, 학원 31명, 교회 방문자 3명 등 81명에 대해 코로나19 검사를 의뢰한 결과 양성 1명, 음성 80명으로 판정돼 자가격리 후 해당 시설을 방역·폐쇄 조치하고, 추가 발생 1명(교회 방문자)에 대해선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 군수는 "관련 시설 6곳은 폐쇄했고 앞으로 추가 확진자 발생 상황을 고려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1단계에서 1.5단계로 상향 조치하는 것을 충북도와 협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군민들께선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시설별 방역 지침에 따라 방역 수칙을 준수해 달라"며 "발열·기침·호흡곤란 등의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으면 음성군보건소 또는 금왕태성병원, 질병관리청 콜센터 1339에서 안내를 받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군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1.5단계로 상향 조정할 경우 식당이나 카페 등이 영업 제약을 받기 때문에 신중히 검토하고 있다.

벧엘교회 기도원에서는 A씨가 지난 14일 0시30분께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고, 밀접접촉자 7명 중 6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어 교회 방문자 3명 중 1명이 15일 오전 7시12분께 충북도보건환경연구원에서 '양성'판정을 받았다.

군은 기도원 집단 확진 직후 발생 시설을 안내문자와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기도원 방문자의 신고와 함께 선별진료소 방문을 당부했다.

이 결과 3명이 방역당국에 신고했고, 이 가운데 지역에 거주하는 60대 주민 B씨가 15일 오전 7시12분께 '양성' 판정을 받았다.

B씨는 지난 13일 이 기도원을 방문해 손주 2명과 생활하고 있다.

군은 B씨의 추가 접촉자와 이동 동선에 대한 확인에 들어갔고, 어린이집과 학원, 교회 방문자 등 50여 명의 검체를 채취해 진단검사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기도원에서 집단 감염 발생 직후 방문자 등을 신속히 파악, 시설 실명을 공개해 추가 확진자를 찾아냈다"며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1단계에서 1.5단계로 상향 조치하는 방안을 충북도와 신중히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음성군에서는 지난 2월25일 첫 확진자가 나온 이후 지금까지 25명이 '양성' 판정을 받고 입원 치료하거나 완치 퇴원했다.

음성 / 주진석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