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 1천억 원 투자 500명 고용 '쿠팡' 제3산단에 유치

제3산업단지에 10만㎡규모 첨단물류센터 건립, 투자협약 체결

  • 웹출고시간2020.11.05 10:55:59
  • 최종수정2020.11.05 16:55:31
[충북일보] 충청북도와 제천시가 5일 제천시청에서 제3산업단지에 1천억 원을 투자하는 쿠팡(주)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는 성일홍 충북도 경제부지사, 이상천 제천시장, 김명규 쿠팡(주) 전무이사 등 2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쿠팡(주)는 2023년까지 제천시 제3산업단지 약 10만㎡ 부지에 1,000억 원을 투자해 충청도와 인근 지역을 커버하는 로켓배송을 위한 첨단물류센터를 건립하고 500명의 신규인력을 고용할 계획이다.

충청북도와 제천시는 쿠팡(주)의 투자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하고 쿠팡(주)은 계획된 사업의 이행 및 투자규모 확충, 지역생산 자재·장비 구매 및 지역민 우선 채용 등 지역경기 활력을 위해 최대한 힘쓸 예정이다.

쿠팡의 첨단물류센터가 지역 내에 입주함으로써 제천시는 명실 공히 대한민국 물류 허브 중심으로 입증돼 향후 물류산업 투자유치에 청신호가 기대된다.

이날 김명규 전무이사는 "제천시와 충청북도가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주신 덕분에 제천에 첨단물류센터 건립 투자가 가능했고 고객들에게 더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쿠팡은 제천시와 상생하며 세계 최고 이커머 기업이 되고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상천 시장은 "쿠팡의 첨단물류센터 투자 결정은 지역경제에 새로운 전환점이 되는 크나 큰 선물"이라고 화답했다.

이어 "제조업 대비 고용유발 효과가 매우 큰 이커머스 앵커기업 입주로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의 이미지 상승 등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혁신의 아이콘 쿠팡이 국내를 넘어 세계가 주목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쿠팡친구로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또 성일홍 경제부지사는 "코로나19로 지역경제는 침체된 반면 언택트 온라인 쇼핑은 그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다"며 "국토 정중앙에 있는 충북의 입지, 물류적 장점을 활용해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제천시와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국민의힘 엄태영(제천단양) 국회의원도 쿠팡의 제천 첨단물류센터 건립 투자협약 체결에 환영의 뜻을 밝혔다.

엄 의원은 "쿠팡 측과의 면담 등을 통해서 물류센터의 조속한 건립을 위한 투자촉구와 관계부처와의 협업 및 지원을 위한 노력이 결실을 보게 됐다"며 "향후 제천 쿠팡물류센터가 제천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 비대면 시대 물류산업의 핵심 요충지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건립 및 운영과정을 지속적으로 챙겨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국회 예결위원으로서 제천과 단양 및 충청의 발전을 위한 예산확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아너 소사이어티 충북 72번째 회원' 변상천 ㈜오션엔지니어링 부사장

[충북일보] "평범한 직장인도 기부 할 수 있어요." 변상천(63) ㈜오션엔지니어링 부사장은 회사 경영인이나 부자, 의사 등 부유한 사람들만 기부하는 것은 아니라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 11월 23일 2천만 원 성금 기탁과 함께 5년 이내 1억 원 이상 기부를 약속하면서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의 충북 72호 회원이 됐다. 옛 청원군 북이면 출신인 변 부사장은 2형제 중 장남으로 태어났다. 어려운 가정형편 때문에 부모님을 도와 소작농 생활을 하며 학업을 병행했다. 그의 집에는 공부할 수 있는 책상조차 없어 쌀 포대를 책상 삼아 공부해야 했을 정도로 어려운 유년 시절을 보냈다. 삼시 세끼 해결하지 못하는 어려움 속에서도 그의 아버지는 살아생전 마을의 지역노인회 회장으로 활동하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했다. 변 부사장은 "어려운 가정환경이었지만 자신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시는 아버지의 뒷모습을 보며 자라왔다"며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오늘날의 내가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대학 졸업 후 옥천군청 공무원을 시작으로 충북도청 건축문화과장을 역임하기까지 변 부사장은 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나아지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