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K-뷰티 클러스터' 최적지 오송·오창 알린다

D-15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뷰티스튜디오·e-컨퍼런스 등 다채
추첨통해 뷰티박스·커피쿠폰 제공

  • 웹출고시간2020.10.04 14:55:44
  • 최종수정2020.10.04 14:55:44
[충북일보] 'K-뷰티 클러스터' 최적지로 꼽히는 '2020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2주 앞으로 다가왔다.

충북도는 오는 20~24일 온라인 형식으로 찾아가는 2020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를 개최한다.

일반인도 함께 즐길 수 있게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엑스포는 각종 부대행사들을 현장을 체험하듯이 영상으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도는 뷰티스튜디오와 뷰티리뷰 영상을 비롯해 e-컨퍼런스, k-뷰티 전시관, 뷰티이벤트 등을 다채롭게 준비하고 있다.

뷰티스튜디오는 연예인 유튜버 전효성을 포함 5명의 유명 유투버가 참가기업 제품을 시연하며 뷰티라이프의 트렌드 변화와 직장인, 남성, 주부, 청소년 대상 맞춤형 정보를 알려준다.

뷰티리뷰는 뷰티관련학과 학생들이 2주간 참가 제품을 미리 사용해 본 생생 리얼 후기를 사진과 영상으로 담아낸다.

뷰티전문가들의 심도있는 강연을 20~30분간 편안하게 시청할 수 있는 e-컨퍼런스도 운영한다.

강학회 한국콜마 기술연구원장을 비롯한 17명의 국·내외 주요 인사들이 2020년 화장품 주요이슈, 중국과 베트남 화장품 시장의 유통 흐름과 방법 등 전문 정보를 강의한다.

화장품 관련학과 학생들을 주요대상으로 화장품산업 취업에 필요한 전공지식, 온라인 화장품 마케팅 비즈니스와 화장품 스타트업 창업스토리 등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들려준다.

'K-뷰티관'을 홈페이지에 3D 가상전시관으로 디자인해 볼거리를 제공한다.

가상전시 K-뷰티관은 그동안 개최지였던 오송역사 2층에 '엑스포 홍보관'으로 실제로 설치할 예정이다.

여기에 언택트 제품홍보·판매 공간도 마련하고 참가기업 제품을 전시해 관심 제품은 부착된 업체 연락처를 통해 또는 QR코드를 통해 비대면으로 구입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엑스포 홈페이지 방문객에게 행운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뷰티이벤트를 마련해 2천200명에게 1~5만 원 상당의 화장품 뷰티박스와 커피쿠폰을 경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라며 "다양하고 인증된 뷰티제품과 뷰티정보, 생생한 리얼 후기를 검색할 수 있고 경품행사도 있는 2020 오송화장품뷰티엑스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안혜주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