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올 야행은 어떻게 즐기는겨?'

청주시, 2020청주문화재야행 예고편 공개
내달 12~18일 유튜브 채널 등 온라인 개최

  • 웹출고시간2020.09.17 20:30:25
  • 최종수정2020.09.17 20:30:25
[충북일보] 코로나19 장기화로 전면 온라인 개최로 전환한 2020청주문화재야행의 예고편 '올 야행은 어떻게 즐기는겨?'가 17일 공개됐다.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청주문화재야행 예고 영상을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 동시 업로드하며 랜선 홍보에 돌입했다.

올해 청주문화재야행은 오는 10월 12~18일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충청도 사투리 제목의 120초 분량 예고 영상에는 사상 첫 온라인 야행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이 담겼다.

행사 기간 매일 한 편 이상의 영상콘텐츠가 유튜브 청주문화재야행 채널 등을 통해 업데이트된다.

무형문화재 시연 등이 담긴 '무형의 가치, 명장과 같이', 시민들의 아이디어로 채워진 '우리가 뽑은 소확행', 고려~근현대 시대별 테마로 구성한 공연 등 7편의 '스토리가 있는 문화유산 콘텐츠', 9점의 유형문화재와 10개 종목의 무형문화재가 담긴 '교육용 영상자료' 등이다.

실감나는 VR영상과 밀도 높은 인터뷰로 구현된 영상콘텐츠들은 현장을 찾지 못한 관람객의 아쉬움을 달래줄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시공간 장벽이 없는 온라인 세상을 무대로 삼게 된 만큼 모든 장벽을 허무는 '배리어 프리 야행'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수어통역을 기획했다"면서 "오는 10월 12일 개최하는 온라인 야행 영상콘텐츠에도 수어통역 영상을 함께 제작해 모두가 함께 즐기는 야행의 취지와 의미를 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리어 프리'는 장애인과 고령자 모두 살기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물리적·제도적 장벽을 허물자는 운동이다.

온라인 청주문화재야행의 길라잡이 '올 야행은 어떻게 즐기는겨?'는 청주문화재야행 공식홈페이지(http://cjculturenight.org)와 유튜브, 인스타그램에서 볼 수 있다.

/ 유소라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오송은 대한민국 넘어 세계적인 바이오 메카"

[충북일보] 충북 오송에 제3 국가산업단지가 조성된다. 이로써 오송 1~2~3 국가산단은 향후 충북의 미래 100년 먹거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창 방사광가속기센터와 함께 충북은 전국 최고의 성장클러스터를 구축하게 됐다. 코로나19와 수해 등에 가려졌지만, 충북의 대규모 국책사업 유치는 도정 사상 최고의 성과다. 오송 3국가산단과 충주 바이오헬스 국가산단의 예타 통과 확정 후 이시종 지사의 향후 도정 구상을 들었다. ◇요즈음 코로나로 걱정이 많다. 코로나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 "지난 14일 기준으로 도내 확진자는 149명이다. 8·15 서울 광화문 집회 이후 지난 8월말까지 확진자가 급증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과 마스크착용 의무화 등 도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다소 진정되고 있다. 코로나 장기화로 도민들께서 많은 불편과 고통을 겪고 있다. 백신이나 치료제가 나오기 전까지 현재 대응 상황을 지속할 수밖에 없다.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변화된 일상을 받아들이고 철저히 지키는 길만이 코로나를 극복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앞으로 추석 연휴가 또 한 번 큰 고비가 될 것이다. 나와 가족, 이웃의 건강을 위해 고향 방문 등 친인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