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임호선 "중부3군 재해위험개선지구 선정"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증평·진천·음성 만들 것"

  • 웹출고시간2020.09.16 14:47:36
  • 최종수정2020.09.16 14:47:36
[충북일보] 더불어민주당 소속 임호선(증평·진천·음성) 의원은 16일 증평 질벌뜰, 음성 목골지구 등이 행정안전부 재해위험개선지구 사업에 신규 선정됐다고 밝혔다.

재해위험개선지구 사업은 상습침수, 급경사지 등 재해 우려가 있는 지역을 종합 정비하는 사업으로 행안부가 주관하며 국비 50%가 보조된다.

올해 새롭게 선정된 증평 질벌뜰과 음성 목골지구 정비사업에는 각각 3억2천만 원(국비 기준), 4억2천만 원이 투입된다. 오는 2024년까지 침수피해 등 재해예방 조치가 이뤄질 계획이다.

이 밖에 현재 사업이 진행 중인 음성 신천지구 11억 원, 무극 11억5천만 원, 쌍정 5억 원, 음성지구(상습가뭄) 8억 원을 비롯해 진천 양백 1지구 8억 원, 양백 2지구 12억 원, 용몽 9억 원 등에도 국비가 투입된다.

또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 사업이 진행 중인 진천 양화지구 25억 원, 음성 모래내 43억5천만 원도 계속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상임위원으로 활약하고 있는 임 의원은 지난 7월부터 진영 행안부장관 등을 대상으로 재난안전 강화를 강력 주문해왔다. 특히 행안부 예산·결산을 담당하는 예산소위 위원으로 상당한 막후 역할을 했다는 후문이다.

임 의원은 "집중호우 피해 복구도 중요하지만 재난은 무엇보다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재난 안전지역을 늘려가 주민들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중부 3군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서울 / 김동민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