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 '민선 7기 시정목표 실현 전략' 수립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2021년 가시적 성과 창출
"시민이 변화 체감하는 한해 만들자"

  • 웹출고시간2020.09.15 13:26:01
  • 최종수정2020.09.15 13:26:01

충주시청 전경.

[충북일보] 충주시는 '변화를 체감하는 도시 건설'이라는 민선 7기 시정목표 실현을 위한 전략 수립에 나섰다.

시는 최근 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경제건설국과 신성장전략국을 시작으로 2021년도 주요 업무 계획에 대한 부서별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부시장, 국·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실·과장의 보고로 현안 154개, 공약 24개, 신규 82개 등 총 367건에 달하는 사업 보고로 이뤄졌다.

또 올해 주요 성과와 민선 7기 3년 차인 2021년도 주요 사업과 시정 운영 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됐다.

특히 '시민이 만족하는 품격있는 도시, 살고 싶은 도시 충주', '변화를 체감하는 시민 삶의 질이 높은 충주'를 만들기 위한 핵심 사업 발굴과 기존 선례 답습적 행정의 틀을 깨고 충주의 미래를 새롭게 바꿀 수 있는 신규 사업 발굴에 중점을 뒀다.

2020년 주요업무주친계획 보고회 모습.

ⓒ 충주시
시는 2021년도 주요업무계획 중점추진 과제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생활 SOC 시설 확충 △품격 있는 도시 조성 △교통망 활용 발전 방안 △차별화된 명품관광 도시 실현 △시민을 위한 친환경 휴식공간 조성에 주안점을 뒀다.

아울러 △사회적 약자 배려 사업 △경쟁력 있는 농업 인프라 구축 △ 수해 재발 방지를 위한 항구적 개선복구 사업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등에 중점을 두고 시민 편의를 위한 생활밀착형 신규 사업 발굴에 힘쓸 방침이다.

조길형 시장은 "도시품격 제고와 시민 삶의 질 향상이라는 목표가 가시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모든 분야에서 이전보다 나아진 변화를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2021년도 업무계획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의회 업무 보고를 거쳐 12월 말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아너 소사이어티 충북 72번째 회원' 변상천 ㈜오션엔지니어링 부사장

[충북일보] "평범한 직장인도 기부 할 수 있어요." 변상천(63) ㈜오션엔지니어링 부사장은 회사 경영인이나 부자, 의사 등 부유한 사람들만 기부하는 것은 아니라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 11월 23일 2천만 원 성금 기탁과 함께 5년 이내 1억 원 이상 기부를 약속하면서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의 충북 72호 회원이 됐다. 옛 청원군 북이면 출신인 변 부사장은 2형제 중 장남으로 태어났다. 어려운 가정형편 때문에 부모님을 도와 소작농 생활을 하며 학업을 병행했다. 그의 집에는 공부할 수 있는 책상조차 없어 쌀 포대를 책상 삼아 공부해야 했을 정도로 어려운 유년 시절을 보냈다. 삼시 세끼 해결하지 못하는 어려움 속에서도 그의 아버지는 살아생전 마을의 지역노인회 회장으로 활동하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했다. 변 부사장은 "어려운 가정환경이었지만 자신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시는 아버지의 뒷모습을 보며 자라왔다"며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오늘날의 내가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대학 졸업 후 옥천군청 공무원을 시작으로 충북도청 건축문화과장을 역임하기까지 변 부사장은 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나아지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