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0.09.03 11:22:53
  • 최종수정2020.09.03 11:22:53
[충북일보] 진천군립도서관은 온라인 서비스를 강화한다.

군 평생학습센터에 따르면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해 군민들에게 실내 위주 생활을 슬기롭게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문독서아카데미를 네이버밴드 어플을 통해 실시간 강의를 진행한다.

수강을 원하는 주민들은 '진천군립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밴드에 가입하면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다.

아카데미 1,2기는 오는 28일까지, 3기는 내달 12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며 매주 월요일, 수요일 오후 2시에 강의가 시작된다.

유튜브에서 '진천군립도서관'을 검색하면 도서관에서 준비한 온라인 교양 문화 방학특강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도서관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는 진천군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진천군립도서관(043-539-7733), 광혜원도서관(043-539-7766), 혁신도서관(043-539-7790)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가 군민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 고 말했다.

진천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