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기적의도서관, 온라인 북스타트 부모교육

관내 영유아 양육 부모 대상

  • 웹출고시간2020.09.03 10:56:13
  • 최종수정2020.09.03 10:56:13

제천기적의도서관은 관내 영·유아 양육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온라인 북스타트 부모교육 안내문.

ⓒ 제천시
[충북일보] 제천기적의도서관은 오는 5일부터 한 달 간 매주 토요일 오후 1시 관내 영·유아 양육자를 대상으로 '2020 아빠도 함께하는 가족북스타트' 온라인 강좌를 운영한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의해 휴관운영에 따른 도서관을 방문하지 못하는 영·유아와 양육자간의 올바른 관계형성 및 소통방법을 위한 부모교육으로 유튜브 실시간 동영상 강좌로 이뤄진다.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교육은 5일 김지연 그림책 작가의 '북스타트의 이해'를 시작으로 오는 12일 황진희 그림책번역가의 '아이와 함께 자라는 부모', 19일 박채란 그림책 작가의 '책과 함께 피어나는 어린이의 예술성', 26일 이은주 (사)어린이와작은도서관협회 사무총장의 '도서관에서의 공동육아, 북스타트로 자라는 아이' 등의 주제로 총 4회에 걸쳐 이어진다.

기적의도서관 담당자는 "갑작스레 맞게 된 언택트 사회에 육아와 자녀교육을 고민하는 부모들이 온라인상에서라도 함께 정보를 얻고 나눌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부모교육을 운영하게 됐다"며 "이번 온라인 부모교육에 많은 양육자들이 참여해 그림책을 통한 양육자와 아가가 다양한 소통방법을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제천기적의도서관 홈페이지(http://www.kidslib.org)를 통해 강좌를 신청 후 동영상 URL주소를 받아 접속하면 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재황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메카인 충북 오송에 둥지를 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지난 10년간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 양성이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쉼없이 달려왔다. 지금까지의 성과를 토대로 제2의 도약을 앞둔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구상하는 미래를 정재황(54) 원장을 통해 들어봤다. 지난 2월 취임한 정 원장은 충북대 수의학 석사와 박사 출신으로 한국화학시험연구원 선임연구원, 충북도립대 기획협력처장을 역임했고, 현재 바이오국제협력연구소장, 충북도립대 바이오생명의약과 교수로 재직하는 등 충북의 대표적인 바이오 분야 전문가다. -먼저 바이오융합원에 대한 소개와 함께 창립 10주년 소감을 말씀해 달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하 바이오융합원)은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양성이융합된 산학협력 수행을 위해 2012년 6월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바이오헬스 분야 산·학·연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창업 생태계 조성과 기업성장 지원,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충북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