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보은군 청년농업인 경쟁력 강화

도농업기술원 사업 희망자 모집

  • 웹출고시간2020.09.01 10:52:40
  • 최종수정2020.09.01 10:52:40
[충북일보] 보은군이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끌어올리기 위해 젊은 농업인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신기술을 융·복합하는 청년농업인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보은군농업기술센터는 충북농업기술원에서 주관하는 '2021년 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사업' 희망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사업공모 분야는 △신제품 개발 △가공 생산 상품화 △마케팅·시제품·CI 제작 △포장재 등 유통개선 지원·브랜드 개발 △전자상거래 홈페이지 제작 홍보 △체험프로그램 개발 운영 등이다.

총사업비는 보조 4천500만 원, 자부담 500만 원 등 5천만 원이다.

사업 신청 자격은 사업시행년도 기준 만 18세 이상~만 40세 미만 청년농업인으로 2년 이상 영농에 종사한 병역필 또는 면제자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농업인은 오는 11일까지 보은군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사업계획서 등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공모신청자를 대상으로 제출서류 기재내용 확인과 자체 심의를 거쳐 1명을 선정, 충북농업기술원에 추천할 계획이다.

충북농업기술원은 서류심사를 거쳐 18일까지 대상자를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인력교육팀(043-540-5743)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은 / 이종억기자 eok527@daum.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공병영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장

[충북일보]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대학의 위기를 맞은 전국국공립전문대학들이 머리를 맞댔다. 이들은 국공립전문대학의 발전을 위해 정부기관을 찾아 끊임없이 제도개선을 건의하는 한편, 대학의 미래비전 제시를 위한 연구 등도 펼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공병영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장(충북도립대학교 총정)으로부터 대학위기 극복을 위해 발로 뛰며 동분서주하고 있는 광폭활동에 대해 들어봤다.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를 소개해 달라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충북도립대학교를 비롯한 충남도립대, 경북도립대, 강원도립대, 경남도립거창대, 경남도립남해대, 전남도립대 등 전국 7개 지역 도립대학교 총장으로 구성되어있다. 이후 협의회에 국립전문대학인 한국복지대학교가 회원으로 가입해 현재까지 운영 중이다. 이 협의회를 통해 각 대학별 대표인 총장들을 비롯한 8개 대학 구성원 모두가 하나가 돼 국공립전문대학의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이외에도 공무원특채와 간호학과신설, 국비확보 등 주요현안에 대해 공동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 가운데 충북도립대학교는 지난 3월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 회장대학으로 선정, 공병영 충북도립대학교 총장이 회장을 맡아 내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