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영동군 힐링사업소, 2020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 웹출고시간2020.08.26 11:24:00
  • 최종수정2020.08.26 11:24:00

방문객들이 영동군 힐링사업소 과일나라테마공원에서 각종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영동군은 힐링사업소가 2020년 교육부에서 주관한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됐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정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영동군 힐링사업소는 최근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시행한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 공모에 선정돼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받았다.

인증기간은 2023년 7월까지 3년간이며, 교육부 '꿈길' 사이트 내에서 인증기관으로 홍보되는 동시에 관련 진로체험 프로그램 컨설팅도 제공된다.

군은 지난 4월 인증 공모 신청서를 제출하였고, 프로그램 내용과 시설안전 등 엄격한 현장심사와 인증위원의 심의를 거쳐 최종 인증서를 받게 됐다.

특히, 선정의 배경에는 국내 유일의 과일을 주제로 한 '과일나라테마공원'의 존재가 컸다.

이 곳은 과일수확, 과일분양, 과일음식 만들기 등 과일과 농업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돼 농촌의 소중함과 농업의 가치를 하나하나 알아가는 곳으로, 과일의 고장 영동군의대표 관광지 중 하나다.

지난 5월에는 충북도내 학생들의 체험학습 활성화와 양질의 진로체험을 위해 이 곳을 적극 활용해 상호 협력을 이어가자는 내용으로, 영동군과 충청북도교육청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여기에, 지역의 특화자원인 과일과 와인, 일라이트 등과 최신 관광트렌드를 결합한 힐링 테마관광지인 '영동 레인보우 힐링관광지'가 조금씩 위용을 갖춰 가고 있어, 지역의 관광 발전 토대가 탄탄해지고 있다.

이번 진로체험기관 인증으로 군 힐링사업소가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해 창의적 역량을 갖춘 혁신인재를 양성하고, 관광농업분야의 다양한 진로 체험활동을 제공하는 핵심 기관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은 힐링사업소가 진로체험기관으로 인증됨으로써 이곳의 농업관광체험을 기반으로, 인근 국악체험촌의 전통체험, 노근리 평화공원의 역사 체험을 연계해 새로운 형태의 문화자원을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청소년들이 농업·농촌의 역할을 이해하고 직접 현장을 느끼며 새로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최신 관광트렌드를 반영하고 보유 시설과 전문 인력을 활용한 프로그램 개발에도 꼼꼼한 관심을 기울이기로 했다.

김현종 소장은 "농업이 관광과 연계하여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힐링관광지가 완공되면 가족이 함께 학습과 관광을 같이 즐길 수 있는 명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국 학생들에게 다양한 관광농업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 교육기관의 진로체험 참여는 홈페이지 '꿈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영동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