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괴산·음성군, 코로나19 차단 위해 총력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른 대응책 마련 등

  • 웹출고시간2020.08.24 16:36:22
  • 최종수정2020.08.24 16:36:22

괴산군이 22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격상됨에 따라 코로나19 차단을 위한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 괴산군
[충북일보] 괴산·음성군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코로나19 지역사회 차단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괴산군은 22일과 24일 대책회의를 열고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른 대응책 마련에 나섰다.

군은 지난 1∼12일 용인시 우리제일교회, 7∼13일 서울시 사랑제일교회 방문 교인과 15일 광복절 집회 참석자를 파악해 관리·감독에 철저를 기하기로 했다.

앞서 괴산군은 해당교회 예배와 집회에 참석했던 16명의 검체를 채취해 검사를 의뢰했다.

그 결과 모두 '음성'판정을 받고 자가격리와 능동감시에 들어간 상태다.

괴산군내 PC방 8곳, 노래연습장 15곳, 줌바댄스 1곳, 유흥주점 8곳, 단란주점 9곳, 뷔페 4곳 등은 2주간 운영을 중단했다.

군은 카페 4개소와 일반음식점 60개소, 목욕장 3개소 등 다중이용시설 68개소에 대해서도 집합 제한 명령을 내렸다.

음성군도 광화문 집회 및 수도권 방문자들이 자진해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에 나섰다.

군은 광복절 집회 참석자 15명을 파악해 검사한 결과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아 자가격리 조처했다.

또 다중이용시설 중 위험도가 높은 유흥주점, 노래연습장, PC방 등 12종과 실내 국공립 공공다중시설의 운영을 전면 중단했다.

군은 취약계층, 홀몸노인 등 감염병 고위험군을 선제적으로 예찰해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개인위생 관리를 독려할 예정이다.

아울러 군청 소관부서별 관리시설 지도 점검과 이상유무를 모니터링하고, 공공기관과 유관기관 시설관리에도 철저를 기하기로 했다.

양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엄중한 시국임을 감안해 군민들께서는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방역수칙 준수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괴산·음성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