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 성료

지난 13~16일 일산 킨텍스서 개최…203개 기관·단체 참여
충북도와 10개 시·군 참여…도, 광역자치단체 우수상 수상
기업 상담 203건 진행…관람객 위한 다양한 행사도 마련

  • 웹출고시간2020.08.17 16:16:29
  • 최종수정2020.08.17 16:16:29

충북도가 지난 15일 열린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 우수 지자체 시상식에서 광역자치단체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 박람회 사무국
[충북일보]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가 나흘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박람회 조직위원회와 본보를 비롯한 9개 지역신문이 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일산 킨텍스 1전시장 3홀에서 열렸다.

여행박람회는 국내외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라는 명칭으로 지난 2016년부터 2019년까지 열렸지만, 올해부터 국내 내수관광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로 탈바꿈했다.

올해 박람회에는 전국 107개 지자체를 비롯한 203개 기관·단체(350개 부스)가 참여했다.

충북에서는 도와 충주, 제천, 보은, 옥천, 영동, 증평, 진천, 괴산, 음성, 단양 등 10개 시·군이 참여해 각 지역 대표 축제와 관광정보를 소개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해외관광 마케팅이 어려운 만큼, 언택트(비대면) 관광지와 지역별 숨은 관광명소를 알리는데 주력했다.

충북도의 경우 '힐링을 찾아 떠나는 진짜 여행 들락(樂)날락(樂) 충북'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최근 한국관광공사와 지역관광협의회가 선정한 도내 언택트 관광지를 적극 알렸다.

그 결과 올해 박람회 참가 광역자치단체 가운데 우수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각 시·군은 코로나19와 장마로 지친 몸과 마음을 쉴 수 있는 힐링 관광지와 거리두기가 용이한 여행 코스를 집중 홍보했다.

또한 관람객들의 흥미를 이끌어 내기 위해 '윷놀이 체험', '룰렛 돌리기', '장난감 총 사격', 'QR코드 스캔',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박람회는 관광 산업 중심 국가로의 발전비전 실현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박람회 기간 동안 국내 여행 관련기업 42개사가 B2B 바이어상담회 등 모두 203건의 상담을 진행했다.

아울러 캠핑 고수가 알려주는 여행 팁,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국내 여행정보를 주제로 한 강연과 버스킹 공연, 국내 호텔·리조트 숙박권 추첨 이벤트 등 관람객들을 위한 행사도 다양하게 이뤄졌다.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는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한국철도공사, 고양시,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후원했다.

/ 신민수기자 0724sms@naver.com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공병영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장

[충북일보]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대학의 위기를 맞은 전국국공립전문대학들이 머리를 맞댔다. 이들은 국공립전문대학의 발전을 위해 정부기관을 찾아 끊임없이 제도개선을 건의하는 한편, 대학의 미래비전 제시를 위한 연구 등도 펼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공병영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장(충북도립대학교 총정)으로부터 대학위기 극복을 위해 발로 뛰며 동분서주하고 있는 광폭활동에 대해 들어봤다.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를 소개해 달라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충북도립대학교를 비롯한 충남도립대, 경북도립대, 강원도립대, 경남도립거창대, 경남도립남해대, 전남도립대 등 전국 7개 지역 도립대학교 총장으로 구성되어있다. 이후 협의회에 국립전문대학인 한국복지대학교가 회원으로 가입해 현재까지 운영 중이다. 이 협의회를 통해 각 대학별 대표인 총장들을 비롯한 8개 대학 구성원 모두가 하나가 돼 국공립전문대학의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이외에도 공무원특채와 간호학과신설, 국비확보 등 주요현안에 대해 공동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 가운데 충북도립대학교는 지난 3월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 회장대학으로 선정, 공병영 충북도립대학교 총장이 회장을 맡아 내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