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김수현드라마아트홀 '문 활짝'

개관식 생략… 14일 공간·콘텐츠 개방
전시홀·교육실·아카이브실 갖춰

  • 웹출고시간2020.08.12 17:18:56
  • 최종수정2020.08.12 17:18:56

오는 14일 개관하는 청주 김수현드라마아트홀 전경.

ⓒ 청주시
[충북일보] 'K-드라마' 콘텐츠가 집약된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이 오는 14일 문을 연다.

12일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으로 올해 초 개관 예정이었던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을 별도의 개관식 없이 시민들에게 개방하기로 했다.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은 상당구 우암산로 41번길 21-1에 위치한 옛 청주시장 관사 일대를 리모델링해 지하 2층·지상 2층의 본 건물과 별관, 주차장 등 연면적 1천967.87㎡ 규모로 지어졌다.

지하 1층에는 전시홀과 소공연장(119석) 등의 공간이 마련됐다. 1층에는 김수현 작가의 대표작 대본과 저서, 작가가 꼽은 드라마 명장면 영상 등을 만날 수 있는 전시관과 김 작가의 모든 드라마 대본을 비롯해 각종 방송 관련 자료 등 한국 드라마사를 조망할 수 있는 아카이브 공간으로 꾸며졌다. 2층에는 각종 교육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교육실과 아트숍, 카페가 들어섰다.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은 어린이를 위한 워크북 체험, 드라마 작가 교육 등 다양한 연령대와 타켓층을 겨냥하는 기획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소공연장·교육실 등 시민 대관을 통해 열린 문화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첫 대관행사는 17회 청주국제단편영화제로, 8월 24~26일(1차)·9월 25일~26일(2차)로 나눠 출품작 무료상영회와 폐막식으로 진행된다.

김수현드라마아트홀부터 수암골까지 1.3㎞ 구간에는 드라마 거리가 조성돼 있다.

이 거리에는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를 비롯해 청주 수암골을 주무대로 한 다수의 드라마와 영화 벽화, 촬영장면 재현 조형물, 배우 동상, 분수대 등이 설치됐다.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은 휴관일인 매주 월요일과 1월 1일, 명절 당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10시~오후 6시 이용할 수 있으며, 입장 마감 시간은 오후 5시다.

'언어의 연금술사'로 불리는 김수현 작가는 청주여자고등학교와 고려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다.

김 작가는 1968년 문화방송 개국 7주년 기념 라디오 드라마 극본 현상 공모에서 '그해 겨울의 우화'로 당선작을 내며 본격적인 드라마 작가 활동을 시작했다.

김 작가는 청룡영화상 각본상, 백상예술대상 극본상, 한국방송대상 작가상,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은관문화훈장 등을 받으며 한국 드라마사에 큰 획을 그었다.

집필 작품으로는 '새엄마', '사랑과 진실', '사랑과 야망', '사랑이 뭐길래', '목욕탕집 남자들', '엄마가 뿔났다' 등이 있다.

/ 유소라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공병영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장

[충북일보]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대학의 위기를 맞은 전국국공립전문대학들이 머리를 맞댔다. 이들은 국공립전문대학의 발전을 위해 정부기관을 찾아 끊임없이 제도개선을 건의하는 한편, 대학의 미래비전 제시를 위한 연구 등도 펼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공병영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장(충북도립대학교 총정)으로부터 대학위기 극복을 위해 발로 뛰며 동분서주하고 있는 광폭활동에 대해 들어봤다.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를 소개해 달라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충북도립대학교를 비롯한 충남도립대, 경북도립대, 강원도립대, 경남도립거창대, 경남도립남해대, 전남도립대 등 전국 7개 지역 도립대학교 총장으로 구성되어있다. 이후 협의회에 국립전문대학인 한국복지대학교가 회원으로 가입해 현재까지 운영 중이다. 이 협의회를 통해 각 대학별 대표인 총장들을 비롯한 8개 대학 구성원 모두가 하나가 돼 국공립전문대학의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이외에도 공무원특채와 간호학과신설, 국비확보 등 주요현안에 대해 공동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 가운데 충북도립대학교는 지난 3월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 회장대학으로 선정, 공병영 충북도립대학교 총장이 회장을 맡아 내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