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옥천군, 정지용문학관 온라인 문학교실 운영

코로나 속 여름방학, 집에서 즐기는 문학체험

  • 웹출고시간2020.08.11 10:17:17
  • 최종수정2020.08.11 10:17:17
[충북일보] 옥천군은 여름방학을 맞아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거주 어린이들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문학교실을 운영한다.

정지용문학관 온라인 문학교실은 코로나19로 외부활동에 위축되어 있는 어린이들에게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교육문화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온라인 문학교실은 8월 11일부터 8월 14일까지 사전 신청한 50명에 한해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문학교실 꾸러미를 나눠주고, 꾸러미를 받은 신청자들은 옥천군유튜브로 송출되는 강의를 보며 집에서'별똥 감성 조명(스트링아트)'를 직접 만들어 보면 된다.

각자 만든 완성품은 사진을 찍어 문학관 홈페이지에 개설된 문학교실 게시판에 게시하면 된다. 신청은 정지용문학관으로 전화(043-730-3407~8)신청 하면 된다.

옥천군 홈페이지 신청 안내 공고문을 본 한 학부모는 "그 동안 외출을 자유롭게 할 수 없어 아이들이 많이 답답해했는데, 유튜브 영상을 통해 이런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어서 좋다. 옥천군의 세심한 배려에 감사한다."며 온라인 문학교실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황수섭 문화관광과장은"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에 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군민들의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응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옥천군은 온라인 문학교실과 별개로 정지용문학관에서 지난 8월 1일부터 정지용문학관을 찾는 관내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1시, '부채시어 담아가기', 일요일 오후 2시, '지용 석고방향제 만들기' 등 문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옥천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공병영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장

[충북일보]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대학의 위기를 맞은 전국국공립전문대학들이 머리를 맞댔다. 이들은 국공립전문대학의 발전을 위해 정부기관을 찾아 끊임없이 제도개선을 건의하는 한편, 대학의 미래비전 제시를 위한 연구 등도 펼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공병영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장(충북도립대학교 총정)으로부터 대학위기 극복을 위해 발로 뛰며 동분서주하고 있는 광폭활동에 대해 들어봤다.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를 소개해 달라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충북도립대학교를 비롯한 충남도립대, 경북도립대, 강원도립대, 경남도립거창대, 경남도립남해대, 전남도립대 등 전국 7개 지역 도립대학교 총장으로 구성되어있다. 이후 협의회에 국립전문대학인 한국복지대학교가 회원으로 가입해 현재까지 운영 중이다. 이 협의회를 통해 각 대학별 대표인 총장들을 비롯한 8개 대학 구성원 모두가 하나가 돼 국공립전문대학의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이외에도 공무원특채와 간호학과신설, 국비확보 등 주요현안에 대해 공동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 가운데 충북도립대학교는 지난 3월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 회장대학으로 선정, 공병영 충북도립대학교 총장이 회장을 맡아 내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