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상당도서관, 은퇴 세대 대상 도서관 지혜학교 참가자 모집

  • 웹출고시간2020.08.06 16:55:16
  • 최종수정2020.08.06 16:55:16

청주상당도서관 지혜학교 포스터.

[충북일보] 청주상당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 주최·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주관의 '2020년 도서관 지혜학교'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오는 19일부터 11월 11일까지 도서관 지혜학교 '중국 고전에서 배우는 인생 전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참가 대상인 동양 고전과 역사에 관심 있는 중년 세대 20명을 오는 16일까지 홈페이지(http://library.cheongju.go.kr)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도서관 지혜학교는 삶의 지혜를 얻기 위한 은퇴 세대들이 우수한 인문학 심화 교육을 무료로 쉽고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전국 주요 인문대학과 공공도서관이 협력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지혜학교는 이동훈 충남대학교 교수와 19일부터 11월 11일까지 12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전한시대 역사가 사마천의 사서 '사기'와 역사 속 인물들의 생애를 통해 경험과 성과를 토대로 우리의 인생 전략을 점검하고, 새롭게 수립하는 내용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강좌에 참여하는 모든 수강생을 대상으로 등록부 관리·발열체크·마스크 쓰기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할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상당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cheongju.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 강준식기자 good12003@naver.com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공병영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장

[충북일보]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대학의 위기를 맞은 전국국공립전문대학들이 머리를 맞댔다. 이들은 국공립전문대학의 발전을 위해 정부기관을 찾아 끊임없이 제도개선을 건의하는 한편, 대학의 미래비전 제시를 위한 연구 등도 펼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공병영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장(충북도립대학교 총정)으로부터 대학위기 극복을 위해 발로 뛰며 동분서주하고 있는 광폭활동에 대해 들어봤다.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를 소개해 달라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충북도립대학교를 비롯한 충남도립대, 경북도립대, 강원도립대, 경남도립거창대, 경남도립남해대, 전남도립대 등 전국 7개 지역 도립대학교 총장으로 구성되어있다. 이후 협의회에 국립전문대학인 한국복지대학교가 회원으로 가입해 현재까지 운영 중이다. 이 협의회를 통해 각 대학별 대표인 총장들을 비롯한 8개 대학 구성원 모두가 하나가 돼 국공립전문대학의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이외에도 공무원특채와 간호학과신설, 국비확보 등 주요현안에 대해 공동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 가운데 충북도립대학교는 지난 3월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 회장대학으로 선정, 공병영 충북도립대학교 총장이 회장을 맡아 내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