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 대소라이온스클럽, 대소면 취약계층에 백미 730㎏전달

면내 취약계층에 백미 730㎏ 기탁

  • 웹출고시간2020.08.06 13:24:14
  • 최종수정2020.08.06 13:24:14

6일 음성 대소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이 면내 저소득층에 전해 달라며 백미 730㎏(10㎏, 73포대)를 대소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하고 있다.

ⓒ 음성군
[충북일보] 음성 대소라이온스클럽은 6일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면내 저소득층에 전해 달라며 백미 730㎏(10㎏, 73포대)를 대소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김영근 회장은 "어려운 이웃에 작은 도움을 드리고 싶어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사랑의 손길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연호 면장은 "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의 지속적인 후원을 통한 이웃사랑 실천에 감사드린다"며 "기부한 물품을 면내 저소득층에게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탁된 물품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사회복지시설 및 저소득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대소라이온스클럽은 39명 회원이 지역사회를 위한 후원과 봉사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음성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공병영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장

[충북일보]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대학의 위기를 맞은 전국국공립전문대학들이 머리를 맞댔다. 이들은 국공립전문대학의 발전을 위해 정부기관을 찾아 끊임없이 제도개선을 건의하는 한편, 대학의 미래비전 제시를 위한 연구 등도 펼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공병영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장(충북도립대학교 총정)으로부터 대학위기 극복을 위해 발로 뛰며 동분서주하고 있는 광폭활동에 대해 들어봤다.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를 소개해 달라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충북도립대학교를 비롯한 충남도립대, 경북도립대, 강원도립대, 경남도립거창대, 경남도립남해대, 전남도립대 등 전국 7개 지역 도립대학교 총장으로 구성되어있다. 이후 협의회에 국립전문대학인 한국복지대학교가 회원으로 가입해 현재까지 운영 중이다. 이 협의회를 통해 각 대학별 대표인 총장들을 비롯한 8개 대학 구성원 모두가 하나가 돼 국공립전문대학의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이외에도 공무원특채와 간호학과신설, 국비확보 등 주요현안에 대해 공동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 가운데 충북도립대학교는 지난 3월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 회장대학으로 선정, 공병영 충북도립대학교 총장이 회장을 맡아 내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