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0.07.09 11:25:15
  • 최종수정2020.07.09 11:25:15
[충북일보] 진천군이 2020년 진천의 책 3권을 선정했다.

9일 군 평생학습센터에 따르면 진천의 책 선정 행사는 올해로 3년째 진행 중이며 '진천의 책'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과정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책 읽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독서문화진흥 운동이다.

올해의 진천의 책으로 일반부문은 김수현 작가의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청소년부문은 문영숙 작가의 '그래도 나는 피었습니다', 아동부문은 송방순 작가의 '내 마음 배송 완료'를 각각 선정됐다.

진천의 책은 군민들이 추천한 도서 166권을 대상으로 도서관운영위원회 심의 및 온오프라인 주민선호도 조사를 거쳐 결정됐다.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는 나를 지키면서도 갈등은 피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인간관계를 다뤘고, '그래도 나는 피었습니다'는 치유될 수 없는 상처인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의 참상을 들려줬으며, '내 마음 배송 완료'는 현재를 살고 있는 어린이들의 외로움과 공허함을 공감이 쉽도록 그려냈다.

최종심사에는 올랐으나 아쉽게 차순위에 그친 최준영 작가의 '결핍을 즐겨라', 김윤나 작가의 '말그릇', 장정희 작가의 '사춘기문예반', 이현 작가의 '푸른 사자 와니니', 이수연 작가의 '세상에서 가장 귀한', 박경희 작가의 '리무산의 서울 입성기' 총 6권에 대해서는 올해의 추천도서로 선정했다.

군은 7월 '진천의 책 선포식'을 시작으로 군내 △초중고교 △작은 도서관 △독서동아리 △군민들에게 책을 배부해 독서릴레이를 진행하고, 작가와의 만남, 한줄 감상평 쓰기 등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진천의 책은 진천군립도서관 3개소(진천, 광혜원, 혁신도시)에 비치돼 군민 누구나 언제든지 신청해서 읽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독서를 통한 마음이 풍요로운 진천군을 조성하기 위해 진천의 책 알리기에 적극 나설 예정"이라며 "이번 독서운동에 군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진천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