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옥천교육지원청, '청렴우수공무원· 'OK-Edu친절직원' 선정

  • 웹출고시간2020.07.01 12:59:46
  • 최종수정2020.07.01 13:39:26

옥천교육지원청 김일환(오른쪽 두번째) 교육장이 청렴우수공무원과 OK-Edu친절직원으로 선정된 직원들에게 표창하고 있다.

ⓒ 옥천교육지원청
[충북일보] 옥천교육지원청은 2020년도 2분기 청렴우수공무원으로 옥천교육지원청 조연지 주무관을, OK-Edu친절직원으로 지원청 조세영 교사, 군남초등학교 황보영 주무관, 옥천중학교 정희정 주무관 등을 선정했다.

특히, 옥천교육지원청은 분기별로 깨끗하고 신뢰받는 옥천교육 풍토조성을 위해 청렴우수공무원을 선정하고 있으며, 고객만족 감동행정을 실천한 직원을 OK-Edu 친절직원으로 선정해 직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사기진작을 도모하고 있다.

옥천교육지원청 조연지 주무관은 청렴한 공직문화 실현을 위하여 부패 취약분야인 공사관리ㆍ감독의 청렴도 향상에 기여하며 반칙과 특권 없는 청렴한 공직문화 실현에 앞장섰다.

옥천교육지원청 조세영 교사는 평소 성실한 자세로 맡은 바 업무를 최선을 다해 수행하였으며, 군남초 황보영 주무관은 민원업무 담당자로서 민원인에게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실천하고자 노력하였고, 옥천중 정희정 주무관은 평소 민원인뿐만아니라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항상 친절하게 응대함으로써 활기찬 직장 분위기 조성에 기여했다.

김일환 교육장은 "옥천교육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청렴한 마음가짐과 친절이 우선되는 근무 자세"라며 "앞으로도 모든 직원이 옥천교육을 대표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옥천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