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미래통합당 "정부 졸속규제 남발 말라"

5+1 등 재포장금지법 7월 시행 규제 만능
22번째 부동산 대책도 기본권 침해 논란

  • 웹출고시간2020.06.21 13:29:43
  • 최종수정2020.06.21 13:29:43
[충북일보] 미래통합당이 환경부와 국토교통부의 졸속 정책에 졸속규제라며 비판의 수위를 높여가고 있다.

배준영 대변인은 21일 논평을 통해 "환경부가 다음달 1일부터 재포장 할인 판매금지를 골자로 한 '재포장금지법'을 시행하겠다고 발표했다"며 "묶음판매는 가능하지만 '묶음 할인판매'는 금지된다는 발표에 대해 사실상의 '가격규제'가 아니냐는 비판이 잇따르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친환경 소재를 개발하던 포장업체 역시 정부의 오락가락 정책에 불만을 터뜨리자, 환경부는 지난 20일 부랴부랴 수습하는 자료를 내놓았다"며 "일정기간 계도기간을 갖겠다는 것이 해명의 골자다"고 말했다.

배 대변인은 이어 "지난 17일 발표된 22번째 누더기 부동산 대책도 마찬가지다"며 "당장 기자회견장에서 누구나 예상할 수 있는 풍선효과 가능성에 대해 국토교통부는 '다양한 대처방안을 마련하겠다'며 얼버무렸다"고 비판했다.

또 "그러더니 하루 만에 풍선효과가 눈앞에 드러나고, 기본권 침해 논란이 불거지자 다음 날 보완책을 발표했다"며 "집값을 잡겠다는 목적에만 매달려 국가주요정책을 불과 하루 앞도 내다보지 못한 채 결정하고, 명확한 대안도 없이 발표하는 바람에 수요자들과 시장의 혼란만 가중시켰다"고 주장했다.

배 대변인은 "정부의 정책은 그 무엇보다 치밀하고 체계적이어야 한다. 마땅히 정책소비자인 국민과 시장이 어떻게 반응할지까지 예측해야 한다"며 "분야를 막론하고, 하루가 멀다 하고 쏟아내는 이 정부의 졸속규제와 설익은 정책으로 인해 오롯이 국민들이 피해를 감당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서울 / 김동민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아너 소사이어티 충북 72번째 회원' 변상천 ㈜오션엔지니어링 부사장

[충북일보] "평범한 직장인도 기부 할 수 있어요." 변상천(63) ㈜오션엔지니어링 부사장은 회사 경영인이나 부자, 의사 등 부유한 사람들만 기부하는 것은 아니라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 11월 23일 2천만 원 성금 기탁과 함께 5년 이내 1억 원 이상 기부를 약속하면서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의 충북 72호 회원이 됐다. 옛 청원군 북이면 출신인 변 부사장은 2형제 중 장남으로 태어났다. 어려운 가정형편 때문에 부모님을 도와 소작농 생활을 하며 학업을 병행했다. 그의 집에는 공부할 수 있는 책상조차 없어 쌀 포대를 책상 삼아 공부해야 했을 정도로 어려운 유년 시절을 보냈다. 삼시 세끼 해결하지 못하는 어려움 속에서도 그의 아버지는 살아생전 마을의 지역노인회 회장으로 활동하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했다. 변 부사장은 "어려운 가정환경이었지만 자신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시는 아버지의 뒷모습을 보며 자라왔다"며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오늘날의 내가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대학 졸업 후 옥천군청 공무원을 시작으로 충북도청 건축문화과장을 역임하기까지 변 부사장은 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나아지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