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옥천 청성·청산 지역 아이들 위한 공간 생겼다

충북 최초 공립형 청산 지역 아동센터 준공식 개최

  • 웹출고시간2020.06.03 17:06:24
  • 최종수정2020.06.03 17:06:24
[충북일보] 옥천군은 3일 공립형 지역 아동센터인 '청산지역아동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은 김재종 옥천군수를 비롯해 굿네이버스 김응철 사무총장, 보건복지부 관계자, SBS, KLPGA 외 다수의 후원사 등 관계 기관에서 60여명이 참석했다.

군은 공립형지역아동센터는 지상 2층(295.63㎡) 규모의 아동 전용공간으로 청산·청성 지역 아동들에게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청성·청산면 지역은 농촌지역으로 오후 4시 이후 아동들을 돌볼 시설과 인력이 적어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 절실했다"며 "아이들이 돌봄을 받도록 체계적인 아동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군은 2018년 SBS와 굿네이버스가 주관한 지역아동센터 건립 공모사업에 선정돼 센터 건립 추진 단계부터 워크숍과 지역 아동,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설계에 반영했다.

이에 군은 청산면 지전리 32의9 부지내 기존 청산보건지소를 철거하고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확보한 4억원과 군비 3억5천만 원을 보태 총 7억5천만 원의 사업비로 건물을 준공했다.

군은 센터를 방과 후 보살핌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보충 학습과 함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아동의 정서 및 사회적 발달에 도움이 되는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 군수는 "보육은 부모 개개인의 책임을 뛰어넘어 국가나 자치단체, 민간이 함께 책임져야 하는 만큼,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행복한 옥천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옥천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