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미래통합당 이종배 정책위의장 인터뷰 "화합의 정치 실현"

미래통합당 이종배 정책위의장
4·15 총선서 충주 지역구 3選 달성
"3차 추경 적극 심사…혈세 낭비 막을 것"
"이전 공공기관·기업 가족 동반 이주위해
초중고 전·입학 불이익 없어야"

  • 웹출고시간2020.05.18 20:37:31
  • 최종수정2020.05.18 20:37:31
[충북일보] 미래통합당 정책위원회 의장인 이종배(62·충주·사진) 의원은 다가오는 21대 국회 개원을 앞두고 "충북을 대표하는 중진의원으로 구심점이 되겠다"며 "충북 발전을 위해 여야 구분없이 함께 노력하는 '화합의 정치'를 실현하겠다"고 피력했다.

이 의원은 18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가진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4·15 총선에서 3선 중진의원 반열에 오른 이 의원은 "지역을 대표하는 정치인으로 만들어주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섬김의 정치', '화합의 정치', '믿음의 정치'로 보답하겠다"고 약속했다.

충주에서 태어나 행정고시로 공직에 입문한 뒤 행정안전부 2차관 등을 지내며 국회 안팎에서 '정책통'으로 불린 이 의원은 총선을 거치면서 정책위 의장으로 새롭게 거듭났다.

이 의원은 정책위 의장으로서 각오와 역할에 대해 "21대 첫 원내지도부의 과제는 명확하다"며 "'잘못된 것은 바로잡아 바르게 세운다'는 '파사현정(破邪顯正)' 정신으로 거대여당의 독주를 견제하면서도, 국민이 수긍하고 인정할 수 있는 비전과 정책을 제시하는 대안정당으로 미래통합당을 재탄생시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책위의장으로서, 민심을 수렴하고 미래비전을 제시하는 정책발굴을 제1과제로 둘 것"이라며 "현안마다 전문성과 혁신적 마인드를 갖춘 의원님들과 외부 전문가 등을 중심으로 특위·TF를 구성해 결과물 도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대 국회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통합당 간사로 활동했던 이 의원은 다가오는 3차 추경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 의원은 "통합당은 민생경제회복과 기업경제활력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추경이라면, 적극 심사에 나설 것"이라며 "다만, 정부가 제출하는 추경안의 내용, 규모, 재원조달방안, 중기재정계획 변동 등을 꼼꼼히 검토하여 혈세가 낭비되는 것을 막겠다"고 밝혔다.

이어 "국회예산정책처는 3차 추경 재원을 모두 빚을 내 조달할 경우, 국가채무는 850조 원으로 늘어나 국내총생산(GDP) 대비 45%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우려하기도 했다.

이 의원은 20대 국회에서 발의했던 '기업도시개발 특별법 개정안'이 처리되지 못한 데 대해서는 "21대 국회가 개원하면, 우선순위에 두고 해당 법안의 통과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구체적으로는 "충북 혁신도시', '충주기업도시' 등 충북으로 이전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의 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정착할 수 있도록 정책적인 배려가 필요하다"며 "이전 공공기관 및 기업 소속 직원의 자녀가 함께 이주해올 경우, 학교 전·입학 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현행 '혁신도시특별법'에는 이주기업 자녀들에게 전·입학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되어 있지만, 기업도시에는 이러한 규정이 없는 상황"이라며 "기업도시 및 인근지역으로 이전하는 공공기관, 기업 소속 직원의 자녀들이 주소지와 관계없이 기업도시 내 초·중·고등학교에 전·입학을 할 수 있도록 교육감 등이 필요한 조치를 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서울 / 안혜주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