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 반기문 평화기념관, '평화의 빛을 머금다!'전 개최

아시아 각국의 도자기 전시…자연과 인간의 공존 등

  • 웹출고시간2020.05.18 11:09:24
  • 최종수정2020.05.18 11:09:24

음성 반기문 평화기념관을 찾은 방문객들이 아시아 도자기를 테마로 한 5회 기획전시 '평화의 빛을 머금다!'전(展)을 관람하고 있다.

ⓒ 음성군
[충북일보] 8대 유엔사무총장 반기문 평화기념관이 아시아 도자기를 테마로 한 5회 기획전시 '평화의 빛을 머금다!'전(展)을 오는 8월 23일까지 연다.

기획 전시품으로는 △국가지정 주요 무형문화재 105호 김정옥 명장의 백자대호(달항아리) △중국 경덕진에서 제작된 정수채자(晶·彩瓷) △태국 왕실에서 사용했던 전통 벤자롱(Benjarong) 세트 등 아시아 지역 도자기 15점이 소개된다.

이번 전시는 사람의 손에 의해 흙과 물로 빚어지고, 가마 속 불과 바람에 의해 완성되는 도자기를 통해 자연과 인간의 공존, 그리고 더 나아가 세계 평화를 위한 연대와 협력을 생각해 보고자 기획했다.

정영훈 군 평생학습과장은 "5월 사랑과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반기문 평화기념관을 방문해 각기 다른 문화의 고유한 정신과 아름다움이 깃든 아시아의 도자기들을 한자리에서 비교, 감상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람은 반기문 평화기념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입장마감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진행한다.

음성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