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 8년 연속 '기업하기 좋은 도시' 선정

기업투자 1번지로 명실상부 자리 매김

  • 웹출고시간2020.05.06 12:47:07
  • 최종수정2020.05.06 12:47:07
[충북일보] 충주시가 8년 연속 '기업하기 좋은 도시'에 선정되며 기업투자 1번지로 확고히 자리하고 있다.

시는 iMBC, 동아닷컴, 한경닷컴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기업하기 좋은 도시'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시는 기업 관련 인프라 확충과 기업 중심의 적극 행정 등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행·재정적 지원 확대로 2013년 이후 8년 연속 기업하기 좋은 도시 대상 선정이라는 쾌거를 이뤘다고 자평했다.

심의위원회는 △국가산단 및 추가 산단 확충 △서충주 신도시 개발 △국내 유일의 수소연료전지 '스택' 생산 공장 증설 △수송기계 부품 전자파센터 유치 등 다양한 기업지원 차별화 시책에서 좋은 평가를 내렸다.

특히 2021년 준공을 앞둔 중부내륙선철도와 차질 없이 추진하고 있는 충북선고속화철도 및 충청내륙 고속화도로 건설, 편리한 지리적 접근성, 저렴한 용지와 풍부한 용수 등이 충주시만의 장점으로 작용했다.

또 기업마다 맞춤 인력지원을 위해 지역 내 대학 및 특성화고와 청년 인재 인프라 구축, 일구데이 프로그램 운영, 일자리박람회 개최 등 일자리 매칭 프로그램을 폭넓게 운영하며 기업지원 시스템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시는 전국 지자체와 기업 8천800개를 대상으로 지자체의 적극 행정 실적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적극 행정 우수지역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조길형 시장은 "기업하기 좋은 도시 8년 연속 선정은 충주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며, 우량 기업을 유치하는데 기폭제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여건을 조성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미래성장 기반을 탄탄하게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21일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