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 시민정체성 확립 위한 순회특강 운영

의병, 지역문화, 안전, 행복 등 4개 프로그램 진행 예정

  • 웹출고시간2020.04.27 12:57:34
  • 최종수정2020.04.27 12:57:34

제천시가 시민 정체성 확립을 위해 다수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순회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제천시
[충북일보] 제천시가 시민 정체성 확립을 위한 순회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제천 의병정신 계승을 위한 의병정신 계승교육, 지역 정체성 및 애향심 고취를 위한 지역문화교육, 안전한 제천 만들기를 위한 안전관리교육, 시민의 행복한 삶 가치를 위한 시민행복교육 등 총 4개로 구성됐다.

강의는 의병정신계승지도사, 제천지역문화교육사, 안전관리교육지도사, 행복교육지도사 등 60여 명의 강사가 맡는다.

특강은 코로나 19 진행상황에 따라 운영시기를 정해서 총 4강좌 240회를 운영할 예정이고 신청에 따른 프로그램 강사를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 평생학습기관 및 단체, 경로당, 마을회관, 다문화가족, 다중이용시설 등이며 교육장소 및 교구재를 확보하고 10명이상(면 지역 6명 이상)의 수강생을 모집해 신청하면 된다.

특강을 희망하는 단체나 기관은 제천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okjcedu.jecheon.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팩스(641-5499) 또는 이메일(dkdlfltm0612@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순회특강을 통한 시민 정주의식 및 지역 애향심 고취로 평생학습이 있어 머물고 싶은 제천에 구현에 힘쓰겠다"며 "올해 열리는 순회특강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천시 순회특강에 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제천시평생학습관(641-5492)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신년>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취임 두 달이 지났다. 그동안의 소회 말씀해 달라 2016년 국회 저출산고령사화특귀 위원장을 하면서 출산율 제고와 고령화 정책에 집중했다. 지난 6년간 대한민국 인구구조는 역피라미드로 갈 수밖에 없는 흐름이다. 2025년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른 인구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큰 틀에서의 인구미래전략이 필요하다. 취임 후 위원회가 해온 일을 살펴보고 관계부처, 관련 전문가, 지자체, 종교계, 경제단체 등 각계각층과 의견을 나눴는데 아직 연계와 협력이 부족하다. 위원회가 정책을 사전에 제안하고 부처 간 조정 역할을 강화해 인구정책 추진에 매진할 계획이다. ◇인구정책 컨트롤타워로서 위원회의 인구미래전략 비전과 방향은 현재 극심한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구구조가 크게 변화하고 있다. 위원회는 피할 수 없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하는 '미래 100년 준비'를 시작한다. 인구구조에 영향을 받는 산업, 교육, 국방, 지역 등 전 분야의 준비를 통해 사회구성원 모두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탄탄한 미래를 설계하고자 한다. 인구구조 변화를 완화하기 위해 출산율 제고는 반드시 필요하다. 새해에는 '2023년 응애! 응애! 응애!' 구호를 펼친다. 젊은 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