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0.04.13 16:32:17
  • 최종수정2020.04.13 16:32:17
[충북일보] 청주시가 13일부터 전략산업 고급 연구인력 양성사업에 원격수업을 한시적으로 도입한다.

전략산업(바이오) 고급 연구인력 양성사업은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바이오 실무교육을 하고, 지역 기업에 채용을 연계하는 청년일자리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관련 분야(화학·제약공학 등) 졸업생 또는 유사 경력이 있는 청년(만 39세 이하) 25명을 대상으로 한다.

지역 기업 실무진으로 구성된 강사진은 이달부터 2개월간 바이오 실무교육과정을 운영하고, 6월부터는 집중적인 취업 연계를 통해 교육 청년참여자의 취업을 돕는다.

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 기간을 연기하는 대신 원격수업을 도입하기로 했다.

원격수업은 영상 강의 플랫폼을 활용해 강사진과 교육생의 실시간 소통으로 진행되며, 질의·답변도 가능하다.

원격수업은 코로나19 확산이 진정될 때까지 한시적으로 이론 교육을 중심으로 이뤄지며, 집합교육이 불가피한 실습 교육은 5월로 연기된다.

/ 유소라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신년>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취임 두 달이 지났다. 그동안의 소회 말씀해 달라 2016년 국회 저출산고령사화특귀 위원장을 하면서 출산율 제고와 고령화 정책에 집중했다. 지난 6년간 대한민국 인구구조는 역피라미드로 갈 수밖에 없는 흐름이다. 2025년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른 인구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큰 틀에서의 인구미래전략이 필요하다. 취임 후 위원회가 해온 일을 살펴보고 관계부처, 관련 전문가, 지자체, 종교계, 경제단체 등 각계각층과 의견을 나눴는데 아직 연계와 협력이 부족하다. 위원회가 정책을 사전에 제안하고 부처 간 조정 역할을 강화해 인구정책 추진에 매진할 계획이다. ◇인구정책 컨트롤타워로서 위원회의 인구미래전략 비전과 방향은 현재 극심한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구구조가 크게 변화하고 있다. 위원회는 피할 수 없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하는 '미래 100년 준비'를 시작한다. 인구구조에 영향을 받는 산업, 교육, 국방, 지역 등 전 분야의 준비를 통해 사회구성원 모두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탄탄한 미래를 설계하고자 한다. 인구구조 변화를 완화하기 위해 출산율 제고는 반드시 필요하다. 새해에는 '2023년 응애! 응애! 응애!' 구호를 펼친다. 젊은 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