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괴산군, 코로나19로 지친 주민 심리지원 서비스

전문의 심리지원단 운영, 전화상담 등 진행

  • 웹출고시간2020.04.12 13:12:47
  • 최종수정2020.04.12 13:12:47
[충북일보] 괴산군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불안감·우울감·스트레스 등을 겪는 지역주민에게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군은 군정신건강복지센터 전문요원과 전문의로 구성한 심리지원단이 코로나19 확진자와 자가격리자, 가족 등을 위한 심리지원 서비스에 나서기로 했다.

심리지원단은 감염병 스트레스로부터 심신을 지키는 복식호흡법, 근육이완법, 스트레스 대처법, 명상법 등을 안내하는 문자 메시지를 수시 발송하고 있다.

오랜 격리로 심화하는 고립감, 치료에 따른 스트레스 등과 같은 심리적 문제 해결을 위한 전화 상담도 진행한다.

군은 코로나19로 직접적인 피해를 본 확진자와 자가격리자 외에도 감염병 불안감과 장기화하는 사회적 거리 두기 등으로 피로감을 호소하는 주민을 위해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1577-0199)도 운영한다.

군은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면 확진자 발생으로 어려움을 겪은 장연면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리상담 △정신건강 평가 척도 검사 △마음회복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장연면 오가리에서는 지난달 코로나19 확진자 11명이 발생해 지금까지 9명이 완치됐다.

전문 상담으로 발견한 고위험군은 전문기관과 연계해 전문 치료를 받도록 도울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이 감염병 스트레스에서 회복해 일상으로 빨리 복귀할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괴산 / 주진석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4·15총선 릴레이 인터뷰 ⑱ 미래통합당 경대수 (증평·진천·음성)

4·15총선 릴레이 인터뷰 ⑱ 미래통합당 경대수 (증평·진천·음성) ◇선거에 임하는 각오는 "8년 동안 군민들이 국회의원 경대수에게 바라는 숙원 사업들 중 해결되지 못한 것이 있다. 3선이 되면 반드시 이것들을 관철하겠다는 의지를 다지고 있다. 유권자들에게 그 마음을 전달해 이번 총선에서 꼭 승리하겠다." ◇이번 선거 프레임 어떻게 보나 "문재인 정부의 실정이 코로나사태에 묻힌 부분이 있다. 모든 분야에 있어 퇴보를 거듭한 정권이다. 경제 부분은 소득주도성장으로 대표되는 모든 정책이 실패로 드러나고 있다. 경제지표는 지금까지 겪어보지 못한 수치로 나타나고 있다. 정부 통계로 고용률이 좋아지고 있다는 것은 공공일자리로 포장된 것이다. 30~40대의 일자리는 점점 줄어들고, 청년실업률은 최악이다. 어느 산업 단지를 가도 문 닫는 중소기업이 지금처럼 많을 때가 없었다. 외교·안보 측면에서도 지금처럼 전통 우방과의 신뢰가 깨진 적이 없다. 문재인 정부가 잘하고 있다고 주장하지만 우리 국민들은 냉정한 시각으로 총선에서 평가할 것이다. 이번 총선으로 바로잡지 않으면 나라가 어디로 갈지 모른다. 국민들도 이에 동의한다면 이번 총선에서는 우리 미래통합당,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