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옥천군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교실 대상자 가정 교구 꾸러미 전달

코로나19, 옥천군치매안심센터와 함께 극복

  • 웹출고시간2020.04.12 13:04:38
  • 최종수정2020.04.12 13:04:38
[충북일보] 옥천군치매안심센터는 최근 코로나19로 집에서만 생활하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인지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교구꾸러미 지원 서비스에 나섰다.

어르신들의 소소한 즐거움이었던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경로당과 복지관활동이 기약 없는 장기 휴관에 들어가면서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감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일부 어르신들은 친구들을 만나지 못하고 혼자 지내다보니 이른바 '코로나블루'라 불리는 우울증을 호소하고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옥천군치매안심센터는 어르신들의 인지능력 저하를 방지하고 심리적 외로움을 달래줄 교구꾸러미 지원서비스를 고안해냈다.

옥천군치매안심센터는 4월 14일까지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 참가자 350여명을 대상으로 각 가정에 택배로 교구 꾸러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외부활동이 여의치 않은 지금, 색칠공부와 화폐퍼즐 등을 하면서 일상의 무료함은 덜고, 즐거움과 성취감을 더해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또한 이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치매안심센터의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 운영이 중단된 것과 관련, 비대면 상태에서 치매예방교실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며 사회적 거리두기도 실천하는 적극행정의 일환이기도 하다.

옥천군 보건소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건강뿐만 아니라 심리적 안정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으며, 하루 빨리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돼 웃으며 어르신들을 뵙는 날이 오기만을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옥천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