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보은속리산 사회단체 코로나 방역

주말·휴일 관광객 발열체크·소독

  • 웹출고시간2020.04.01 10:39:08
  • 최종수정2020.04.01 10:39:08

보은 속리산면 사회단체 회원들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상가주변 도로를 소독하고 있다.

ⓒ 보은군
[충북일보] 보은군 속리산면 사회단체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자발적 방역 활동에 나섰다.

속리산면 관광협의회는 속리산의용소방대, 이장협의회, 라이온스클럽 등 사회단체 회원 30여명이 지난달 31일부터 주민과 관광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속리산터미널을 비롯해 상가와 주택밀집지역에 대해 방역 소독작업을 펼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속리산면 사회단체 자원봉사자 70여명도 지난 주말 속리산버스터미널 앞에서 속리산방문객을 대상으로 발열체크를 실시하고 코로나19 예방수칙을 홍보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예방 활동을 벌였다.

속리산면 관광협의회 박성노 회장은 "방역소독에 참여해주신 속리산면 사회단체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통해 청정 속리산, 청정 보은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은 / 이종억기자 eok527@daum.net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4·15총선 릴레이 인터뷰-⑯더불어민주당 곽상언(보은·옥천·영동·괴산)

4·15총선 릴레이 인터뷰-⑯더불어민주당 곽상언(보은·옥천·영동·괴산) ◇지역민에게 다소 생소한 인물이다. 이번 선거 어떤 각오로 선거에 임할 것인가 "지역구에는 실제로 많이 알려진 인물이 아닌 것은 맞다. 저희 지역구는 전국 선거구 중에서 두 번 째로 가장 넓다. 충북의 절반, 서울의 4.5배 크기인 광대한 지역이다. 기존 의원이 아닌 이상 정치 신인은 당연히 힘들 다. 수도권에서 출발했다면 개인적으로는 편했을 수 있다. 하지만 첫 시작이 중요한 것이고 시작을 할 때 개인적, 정치적, 지역적으로 의미가 있다. 지난 일 년 이상의 기간 동안 충북 지역 언론의 정치 관련 기사를 보면 동남 4군의 선거는 '하나마나다' 라는 기사가 많았다. 그런 기사들을 보고 이곳에 오기로 했다. 유권자들의 마음을 얻어야한다.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한 분 한분 만나 뵙고 제 생각과 살아온 이력, 앞으로 하고 싶고 할 수 있는 일, 가능한 일이 무엇인지를 말씀드리고 마음을 얻는 것이다. 진정성을 보여드리겠다." ◇옥천에 육영수 생가가 있다. 그리고 노무현 전 대통령 사위가 출마했다. 그래서 전국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어떻게 생각하나 "옥천에 육영수 여사 생가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