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0.04.01 10:38:34
  • 최종수정2020.04.01 14:14:34

영동군 박세복(가운데) 군수가 1일 안전관리과 나선혜 씨 등 1·4분기 친철 공무원 8명에 대한 표창을 하고 있다.

ⓒ 영동군
[충북일보] 영동군은 '2020년도 1·4분기 군민이 추천하는 친절공무원'을 8명 선발했다.

선발된 친절공무원은 안전관리과 나선혜(방재안전 8급)·도시건축과 박미숙(사무운영6급)·조병무(시설6급)·농업기술센터 송대근(공업7급)·영동읍 남은주(사회복지7급)·매곡면 최재성(시설8급)·하주홍(행정9급)·학산면 김옥순(행정6급) 팀장 등이다.

이들은 금년 1분기까지 군민들에 의해 추천된 친절공무원으로 영동군공적심의회의를 거쳐 최종 선발됐다.

안전과리과 나선혜 주무관은 방재안전직으로 근무하며 안전문화, 재난관리상황등 적극적인 재난예방에 힘썼으며,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군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의 문자를보내 군민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줬다.

도시건축과 박미숙·조병무 주무관은 곶감건조기 특허까지 받고 공장등록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원인의 애로사항을 하나하나 풀어가며 공장등록의 민원을 해결해 주어 귀감이 됐다.

농업기술센터 송대근 주무관은 공공물품 공매과정의 절차와 구비요건 등에 대하여 친절하게 안내했으며, 영동읍 남은주 주무관은 사회복지직으로 마음의 여유가 없는 민원인들에게 항상 웃는 얼굴로 친절하게 상담을 해주는 등 복지행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매곡면 하주홍 주무관은 과거 해당토지 소유권관계를 알기 위해 방문한 민원인에게 경지정리로 면적과 지번이 바뀐 복잡한 토지에 대해 과거 소유자를 확인해 알기 쉽게 안내했으며 매곡면 최재성 주무관은 시설직으로 마을 안길 위험한 구역에 반사경을 설치해 민원을 신속히 해결하였다.

학산면 김옥순 팀장은 용산면 민원봉사팀장으로 재직시 이주여성(필리핀)과 한국남성간 혼인신고에 문제가 있어 출생신고를 할 수 없었던 자녀 3명의 출생신고를 도와 기본권리와 복리를 찾아 주는데 크게 기여했다.

박세복 군수는 "일선 현장에서 묵묵히 일하면서 군민으로부터 칭찬받은 공무원을 적극 발굴·표창하고 수상자의 수범사례를 전파해 공직사회의 친절공무원상을 확립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군은 일선 현장에서 묵묵히 일하면서 군민으로부터 칭찬받은 공무원을 발굴하고 올바른 공직자상 확립과 동기 부여를 위해 매분기 친절공무원을 선발하고 있다.

영동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