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조길형 충주시장 "정확한 정보와 선제적 대응책 마련"

코로나19 극복의 시작은 시민의 신뢰감 확보

  • 웹출고시간2020.03.30 11:27:52
  • 최종수정2020.03.30 11:27:52

조길형 충주시장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시의 대응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충주시
[충북일보 윤호노기자] 충주시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와 신뢰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조길형 시장은 30일 진행된 현안업무회의에서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시민들에게 정확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확산 대응을 위한 관련 업무가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해서 시민의 신뢰감을 얻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조 시장은 "관련 상황을 완벽하게 파악하고 신속하게 전달해서 시민들의 의문점이 해결되는 정보를 만들어야 한다"며 "전달하는 메시지에 애매모호한 표현이나 모순이 없도록 부서 상호 간에 충분한 확인을 거쳐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우리시는 물론 인접 시·군과 전국의 상황도 확인하고 비교해서 시민들에게 충분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보완하라"고 지시했다.

또 "지금은 사회적 거리두기와 감염 확산 방지에 다함께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현 상황이 장기화될수록 생계를 이어가기 위해 불가피하게 모임, 행사, 시설 영업을 시작하는 곳이 늘어날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들의 일상과 건강을 함께 지킬 수 있도록 여러 상황을 미리 파악하고 대책을 마련하는 데에도 힘써 달라"고 재차 당부했다.

조 시장은 "현재 시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역할은 시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각 부문별로 필요한 사항을 정밀하게 파악해 실천하는 것"이라며 "시민들의 신뢰를 얻는 것이 감염 예방의 특효약이라는 마음가짐으로 각자 맡은 바에 충실히 임해 달라"고 주문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4·15총선 릴레이 인터뷰- ⑭더불어민주당 이후삼(제천·단양)

4·15총선 릴레이 인터뷰- ⑭더불어민주당 이후삼(제천·단양) ◇이번 선거 어떤 각오로 임할 것인가 "당선된 지 1년 9개월 지났다. 의정활동에 대한 평가를 받는 입장이기 때문에 좀 더 조심스럽다. 유권자들을 만나는 과정 자체가 지난번과는 다른 마음가짐이다. 지역의 오래된 숙원사업 대부분이 시작 단추를 꿰기 시작했다. 제천·단양지역은 지난 4~5년간 정치적 공백상태였다. 중앙정치권부재로 인해 SOC나 경제 활성화 부분이 상대적으로 낙후됐던 것이 사실이다. 충북선 고속화가 예타 면제 사업으로 선정됐고, 제천영월 고속도로가 기재부에서 예비타당성 조사 중이다. 신림~봉양, 금성에서 수산 구간 등 도로 인프라들이 국토부에 5개년 계획에 반영됐다. 이제 시작하는 단계들을 잘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주민들과 함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어 내고 경제·사회·문화적 활력을 갖는 도시가 될 것이다. 대한민국의 모범이 되는 새로운 전형을 만들어 내는 도시를 만들어보고 싶다는 포부가 있다." ◇이번 선거 어떤 프레임으로 보나 "정치적으로 보면 대통령 임기가 반환점을 돌았다. 국민 여러분들의 각 분야마다 공과에 대해서는 다양한 판단이 있을 것이다. 대통령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