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보은 병무청 생활치료센터 코로나 환자 이탈 소동

접촉 인근 주민 부부 자가 격리

  • 웹출고시간2020.03.26 21:15:59
  • 최종수정2020.03.26 21:15:59

코로나19 경증환자로 추정되는 사람(가운데)을 생활치료센터 관계자가 황급히 데려가고 있다.

ⓒ 독자제공
[충북일보 이종억기자] 보은군 장안면 병무청 사회복무연수원 생활치료센터에 수용돼 치료받던 대구지역 코로나19 경증환자 중 1명이 무단이탈 했다가 복귀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사회복무연수센터 인근에서 펜션을 운영하는 A(77)씨에 따르면 26일 오후 3시께 젊은 여성 1명이 평상복 차림으로 펜션주변에서 서성이다 출동한 의사와 간호사에 의해 사회복무연수원 안으로 복귀했다.

더구나 이 여성은 A씨의 부인 B씨와도 접촉한 것으로 밝혀졌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보은군보건소 직원들은 이 여성이 머물다 간 장소를 소독하고 A씨와 B씨를 각각 자가 격리 조치했다.

A씨는 "펜션주변 정자에서 한 아가씨가 춤을 추며 놀고 있기에 냇가에 놀러온 사람인 줄 알았는데 30여분이 지난 뒤 사회복무연수원에서 나온 의사와 간호사가 이 아가씨를 데려갔다"며 "그때서야 코로나19 경증환자인 줄 알았다"고 황당해 했다.

이 여성은 B씨가 일반 나들이객인 줄 알고 건넨 커피를 일부 마시고 대화까지 나눴다. B씨는 이 여성이 "뜨겁다"며 마시다 만 커피를 마셨던 것으로 확인됐다.

A씨는 "코로나 경증환자를 어떻게 관리를 하기에 센터를 탈출해 지역에서 돌아다니게 만드는지 모르겠다"며 "지역주민들이 감염이 되는 것은 아닌지 불안하다"고 말했다.

사회복무연수센터에는 현재 코로나19 경증환자 180여명이 입소해 치료를 받고 있다. 보은 / 이종억기자 eok527@daum.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