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0.03.26 14:19:52
  • 최종수정2020.03.26 14:19:52

너는 너대로 아름답다

이성진 지음 / 천년의시작 / 100쪽

△너는 너대로 아름답다

꽃으로 비유된 존재의 아름다움을 노래하면서 그 아름다움을 위해 생이 감당해야 할 슬픔을 보듬어 안는 시인의 시적 태도가 진솔하게 드러나는 시집이다.

이번 시집은 존재에 대한 무한한 긍정과 사랑을 통해 삶의 고난을 헤쳐나갈 수 있게끔 하는 힘과 남녀노소 불문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게끔 한다.

시인은 마음을 나누는 친한 친구에게 말을 건네듯 시를 쓰면서 어렵지 않고 친숙한 화법을 통해 생의 소박한 진실을 노래한다.

시인은 대중적이고 보편적인 목소리로 꽃과 같은 친숙한 자연물을 시적 소재로 삼았다.

작품 속 '꽃'은 한없이 연약하지만 생의 충만함으로 가득 채워져 있는 존재로 그려진다.

인간이 궁극적으로 도달해야 할 존재의 원형으로, 한없이 연약하지만 생의 충만함으로 가득 채워져 있는 존재다.

고독한 자기 투쟁의 결과물로서의 '생명'을 통해 인간사를 노래하는 것도 같은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다.

푸른솔문학 2020 봄호

푸른솔문학회 엮음 / 222쪽

△푸른솔문학 2020 봄호

푸른솔문학 2020 봄호가 출간됐다.

이번 호 특집 코너에는 '이 시대에는 더 이상 만나볼 수 없는 철학인, 민병산'이라는 주제로 민 선생에 대한 내용을 실었다.

초대수필 코너에는 강돈묵 수필가의 신작수필 '마당 쓸기', '모음삼각도', '엿' 등 3편이 실렸다.

신작수필 코너에는 이동이, 김사랑, 이경, 이희순씨 등 회원 16명의 글이 소개됐다.

이어 오무영 '메아리는 묻히고' 외 1편, 노영숙 '민들레 홀씨' 외 1편, 권순갑 '사마귀를 보고', 반영호 '비빔밥' 등 신작시도 만날 수 있다.

이번 호에는 중부문학회 회원 6명의 작품도 실렸다.

38회 푸른솔문학 신인문학상에는 △최진택 '월정사에서', '사막체험' △신성용 '행복한 소유', '남이섬에서' △구명숙 '문 열었어요', '곡성으로 가는 기차'가 이름을 올렸다.

/ 유소라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