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시장애인체육회 트레이닝 영상 제작

청장체와 함께하는 하루 한번 스트레칭, 하루 한번 근력운동

  • 웹출고시간2020.03.24 17:46:07
  • 최종수정2020.03.24 17:46:07
[충북일보 김태훈기자] 청주시장애인체육회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야외 활동이 어려워진 장애인들을 위한 홈 트레이닝 영상을 제작해 선보였다.

이번 동영상은 "청장체와 함께하는 하루 한번 스트레칭, 하루 한번 근력운동"을 주제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개학연기, 다중이용시설(체육시설) 휴관 등과 관련해 지역 장애인들의 활동저하에 따른 무료함을 극복하기 위해 실내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법을 소개했다.

이번 영상은 본회 소속 지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영상의 구성, 촬영, 편집까지 이뤄져 그 의미가 크다.

동영상 내용은 크게 2가지 유형으로 스트레칭과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나눠져 있으며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우선 스트레칭 동영상은 맨몸, 밴드, 짐볼, 폼롤러, 필라테스링, 휠체어스트레칭으로 각 부위별 특성에 맞는 운동법이 음성, 자막 설명과 함께 이어진다.

웨이트 트레이닝은 가슴, 어깨, 등, 복부, 하체, 전신, 유산소트레이닝으로 본 회 체력단련실 운동기구를 이용해 운동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들로 정확한 설명과 함께 구성됐다.

청주시장애인체육회 박노일 사무국장은"재가 장애인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해 장시간 가정에 머무는 장애인들의 체력유지를 통한 면역력 저하 예방을 위해 영상을 제작했다"며"앞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해 지역 장애인들에게 유용한 스포츠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했다.

동영상은 현재 청주시장애인체육회 홈페이지(http://cjsad.or.kr)와 유튜브 채널(청장체)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해 업로드 할 예정이다.

/ 김태훈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