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2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시장애인체육회 트레이닝 영상 제작

청장체와 함께하는 하루 한번 스트레칭, 하루 한번 근력운동

  • 웹출고시간2020.03.24 17:46:07
  • 최종수정2020.03.24 17:46:07
[충북일보 김태훈기자] 청주시장애인체육회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야외 활동이 어려워진 장애인들을 위한 홈 트레이닝 영상을 제작해 선보였다.

이번 동영상은 "청장체와 함께하는 하루 한번 스트레칭, 하루 한번 근력운동"을 주제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개학연기, 다중이용시설(체육시설) 휴관 등과 관련해 지역 장애인들의 활동저하에 따른 무료함을 극복하기 위해 실내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법을 소개했다.

이번 영상은 본회 소속 지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영상의 구성, 촬영, 편집까지 이뤄져 그 의미가 크다.

동영상 내용은 크게 2가지 유형으로 스트레칭과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나눠져 있으며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우선 스트레칭 동영상은 맨몸, 밴드, 짐볼, 폼롤러, 필라테스링, 휠체어스트레칭으로 각 부위별 특성에 맞는 운동법이 음성, 자막 설명과 함께 이어진다.

웨이트 트레이닝은 가슴, 어깨, 등, 복부, 하체, 전신, 유산소트레이닝으로 본 회 체력단련실 운동기구를 이용해 운동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들로 정확한 설명과 함께 구성됐다.

청주시장애인체육회 박노일 사무국장은"재가 장애인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해 장시간 가정에 머무는 장애인들의 체력유지를 통한 면역력 저하 예방을 위해 영상을 제작했다"며"앞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해 지역 장애인들에게 유용한 스포츠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했다.

동영상은 현재 청주시장애인체육회 홈페이지(http://cjsad.or.kr)와 유튜브 채널(청장체)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해 업로드 할 예정이다.

/ 김태훈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