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 수출지원협의회 기관별 코로나19 지원시책 추진

12개 기관 대응체계 구축·유동성 확대 집중
충북중기청, 상담센터 운영·온라인 전시관 입점 지원
청주세관, 마스크·세정제 세관장 확인 생략 등

  • 웹출고시간2020.03.19 16:43:04
  • 최종수정2020.03.19 16:43:04
[충북일보 성홍규기자] 충북 수출지원협의회 소속 기관들이 각각 코로나19와 관련해 대응체계 구축·유동성 확대 등 관련 지원시책을 추진한다.

충북 수출지원협의회는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청주세관 △충북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북본부 △한국무역보험공사 충북본부 △충북KOTRA지원단 △한국무역협회 충북지역본부 △한국수출입은행 충북본부 △기술보증기금 청주지점 △신용보증기금 청주지점 △충북도기업진흥원 △한국은행 충북본부 등 12개 기관이 소속돼 있다.

충북지방중기청은 코로나19 피해애로상담센터를 운영하고, 대체 수출시장 발굴 및 온라인 전시관 입점을 지원한다. 또 자금·보증 등 경영안정자금 공급, 매출채권보험 지원 확대를 통한 경영안정망 강화에 힘쓴다.

청주세관은 코로나19 통관애로 지원센터를 설치·운영하고, 항공 운송 운임 특례를 적용한다. 특히 마스크, 세정제 등 수입물품 세관장 확인을 생략한다.

충북도는 50억원의 코로나19 관련 피해 중소기업 특별자금을 지원하고, 코로나19 피해신고센터를 합동(도, 시·군, 유관기관) 운영한다.

이와 함께 중국 대체시장 발굴을 위한 신남방·신북방 해외마케팅 확대를 지원한다.

중진공 충북본부는 코로나19 관련 피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자금을 융자하고, 대출 만기연장·상환유예 조치한다.

무역보험공사 충북본부는 수출신용보증·단기수출보험 지원 사업을 펼친다.

충북KOTRA지원단은 충북 수출상품 창출기업 바우처 지원 사업, 해외 무역사절단 파견 시기 및 지역을 조정한다.

한국무역협회 충북지역본부는 KITA 무역진흥자금 조기 집행, 수출 더하기 프로젝트 진행, 해외마케팅 사후지원 업무를 맡는다.

한국수출입은행 청주지점은 기존 대출금 만기를 연장하고, 수입선 다변화·신규 운영자금·무역금융 지원을 시행중이다.

기술보증기금 청주지점은 코로나19 감염증 피해우려 중소기업에 대한 특례보증 업무에 돌입했다.

충북도기업진흥원은 코로나19 특별경영안정자금 지원, 신용보증기금 청주지점은 코로나19 피해 우려 중소기업 우대보증, 한국은행 충북본부는 코로나19 피해기업 지원자금을 공급한다.

/ 성홍규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4·15총선 릴레이 인터뷰-⑧더불어민주당 변재일(청주 청원)

4·15총선 릴레이 인터뷰 ⑦더불어민주당 변재일(청주 청원) ◇4·15 총선에 임하는 각오는 "문재인 정부가 추진하는 공정, 정의에 확신을 가지고 있다. 정의로운 사회에서 우리 아이들이 살기 바라기 때문에 문재인 정부의 목표, 촛불혁명의 요구 완성에 집중하겠다. 두 번째는 혁신성장이다. 4차산업혁명이라는 문명의 변혁기를 맞고 있다. 문재인 정부 출범 후 일자리주도 성장, 소득주도성장이라는 프레임 속에 비중을 뒀다. 그 배경은 이명박· 박근혜 정부를 거치며 신자유주의 경제체제 속에서 양극화와 승자독식의 사회문화가 심화됐고 촛불시민혁명을 통해 국민의 요구가 됐다. 4차산업혁명이나 혁신은 원래 제가 항상 시대적 가치로 생각하고 있었고 전문성도 갖고 있다. 당선되면 우리나라가 인공지능,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디지털혁명시대를 혁신적으로 앞장서는 데 노력하겠다. 4선을 하며 중앙정치에서 기반을 잡았다. 당내 저와 같은 생각을 갖고 있던 이낙연 전 국무총리, 정세균 국무총리,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등이 문재인 정부에서 핵심적 역할을 하고 있다. 중앙정부 지원을 받거나 정책지원 얻을 수 있는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