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옥천군, 보육서비스의 질 높이는 지역 만드는데 총력

농촌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보육정책 추진

  • 웹출고시간2020.03.10 11:09:34
  • 최종수정2020.03.10 11:09:34
[충북일보 손근방기자] 옥천군은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서비스 제공 및 전문성을 갖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보육정책을 추진한다.

군은 2020년 보육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총 98억3천804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부모들의 양육부담 경감, 보육교직원 처우개선,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무상보육 실현 조성에 나선다.

주요사업은 영유아 보육료 및 가정양육수당 지원, 어린이집 대체교사 및 보조교사 지원, 공기청정기 운영비 지원, 안전공제회 공제료 지원, 차량운영비 지원 등을 한다.

또한 보육교직원 처우개선을 위해 교사근무환경개선비 및 특별근무수당 지원, 장기근속수당 지원 및 담임교사 수당 등을 지원한다.

시설 개방과 부모참여가 확대된 열린 어린이집을 추가로 지정하고 옥천읍 장야지역과 안내면에는 소규모 국공립어린이집도 각각 확충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올해 처음 실시하는 어린이 통학차량 카시트(400개),아동의 등·하원 시간을 부모의 핸드폰에 문자로 알려주는 전자출결시스템이 설치된다.

3월부터는 보건복지부의 보육체계 개편으로 기존 '맞춤반'은 '기본보육반'으로 '종일반'은 '연장보육반'으로 운영된다.

기본반은 오전 7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되며, 연장반은 오후 4시부터 7시 30분까지 운영하며, 연장반에는 연장보육교사를 배치해 보육교사의 근무여건도 개선할 방침이다.

이밖에도 자체사업으로 우수농산물 급간식비, 보육교사 역량강화사업 및 교육여비 보상, 명절수당 지원, 보육가족한마음대회 등도 지원해 어린이집 운영은 물론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성장을 돕는다.

여영우 주민복지과장은 "현재 우리지역내 코로나19로 어린이 집이 긴급 돌봄 외 휴원 중이나 부모님들이 믿고 맡길 수 있고 아이들은 보다 좋은 환경에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보육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며 "이와 함께 보육교직원들의 처우개선으로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옥천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재황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메카인 충북 오송에 둥지를 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지난 10년간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 양성이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쉼없이 달려왔다. 지금까지의 성과를 토대로 제2의 도약을 앞둔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구상하는 미래를 정재황(54) 원장을 통해 들어봤다. 지난 2월 취임한 정 원장은 충북대 수의학 석사와 박사 출신으로 한국화학시험연구원 선임연구원, 충북도립대 기획협력처장을 역임했고, 현재 바이오국제협력연구소장, 충북도립대 바이오생명의약과 교수로 재직하는 등 충북의 대표적인 바이오 분야 전문가다. -먼저 바이오융합원에 대한 소개와 함께 창립 10주년 소감을 말씀해 달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하 바이오융합원)은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양성이융합된 산학협력 수행을 위해 2012년 6월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바이오헬스 분야 산·학·연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창업 생태계 조성과 기업성장 지원,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충북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