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마스크 대란에 文 대통령 "국민께 송구"

통합당 "정부가 일괄 구매해 배분해야"
민주당 "공적 판매처 확대 검토"
정의당 "마스크 무상지급" 촉구

  • 웹출고시간2020.03.03 16:03:27
  • 최종수정2020.03.03 16:03:27

문재인 대통령이 3일 정부서울청사 19층 영상회의실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청와대
[충북일보 안혜주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3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대란에 대해 "마스크를 신속하고 충분히 공급하지 못해 불편을 끼치고 있는 점에 대해 국민들께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식약처를 중심으로 관련 부처들이 긴밀히 협력해서 빠른 시일 내 해결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생산업체들이 생산 물량을 늘릴 수 있도록 원재료 추가 확보 등 최대한 지원해야 한다"며 "정부가 공적 유통 체제로 나선 이상 공급에 여유가 생길 때까지 최대한 합리적이고 공평한 보급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마스크 대란과 관련,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정책위의장은 "당정은 마스크 수급문제를 최대한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 공적 판매 비율을 상향하는 것과 함께, 공적 판매처를 확대하는 문제도 적극 검토하겠다"고 강조했다.

미래통합당 김성원 대변인은 "정부가 마스크를 일괄구매해 행정조직을 통해 배분하는 방식을 조속히 실시해야 한다"며 "농협, 우체국 등으로 한정돼 있는 공적 마스크 판매처도 접근성이 뛰어난 곳으로 확대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정의당 강민진 대변인은 "마스크 공급 차질에 대해 대통령의 사과가 있었다"며 "하지만 지금 필요한 것은 사과가 아니라 마스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마스크 대란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100% 공적 통제, 무상 지급뿐"이라고 촉구했다.

/ 임시취재팀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