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영동군, 주요 관문 거점발열측정소 운영

지역내 납품업체 차량 탑승자 거점발열측정소 이용 권고

  • 웹출고시간2020.03.02 13:16:34
  • 최종수정2020.03.02 13:38:53

영동군 공무원들이 심천면 국도4호선 거점발열측정소에서 차량운전자들을 대상으로 발열체크를 하고 있다.

ⓒ 영동군
[충북일보 손근방기자] 영동군이 코로나19 지역 내 유입 방지를 위해 주요 관문 4곳에 거점발열측정소 운영키로 했다.

군에 따르면 타 지역에서 관내로 진입하는 국도4호선(추풍령, 심천), 국도 19호선(용산, 학산)에 거점발열측정소 4개소를 설치해 차량 탑승자에 발열여부를 확인한다.

군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버스터미널, 기차역 등 대중교통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발열여부를 확인해 오고 있었으나, 일반차량을 이용한 코로나 19 의심자의 지역 내 유입에 대한 대책에 대한 필요성을 제기하는 목소리가 높아졌다.

이에 군은 영동의 진입 길목에 있는 용산 거점소독소, 추풍령급수탑공원, 학산초등학교 승강장, (구)심천검문소에 거점발열측정소를 설치하고,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코로나 19가종료될 때까지 운영한다.

군 관계자는 "관내 공공기관, 금융기관, 사업체 직원 중 외지에서 출근하는 직원 등에 대해서는 자체 발열체크 중인 점을 고려해 운영시간을 정했다"라고 말했다.

군은 외지를 오가는 지역 내 주민들 뿐만 아니라, 특히 지역내 상가 및 농가에 식자재 및 사료 등을 납품하는 차량 탑승자에 대해서는 반드시 거점발열측정소이용을 권고했다.

특히 군은 지역내 편의점, 외식업단체, 축산농가협회, 기업인협의회 등에 납품 차량 탑승자에 대한 거점발열 측정소 이용에 대한 협조공문도 발송할 계획이다.

박세복 영동군수는 "코로나 19 침투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서는 군민들의 절대적 협조가 꼭 필요한 상황이다"라며 "특히 관내 편의점, 요식업, 축산농가 사업주께서는 납품차량 탑승자가 거점발열측정소에서 발열체크를 반드시 받도록 적극적인 안내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24시간 방역 비상근무 체제와 역학조사반을 유지하는 등 방역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영동 / 손근방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동계훈련으로 전국체전 6위 탈환 노릴 것"

[충북일보]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이 "이달부터 동계 강화훈련을 추진해 내년도 전국체전에서 6위 탈환을 노리겠다"고 밝혔다. 박 사무처장은 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전국체전에서는 아쉽게 7위를 달성했지만 내년 전국체전 목표를 다시한번 6위로 설정해 도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달 초 사무처장에 취임한 박 사무처장은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선 우수한 선수가 필요하고, 우수한 선수를 영입하기 위해선 예산이 필수"라며 "전국 최하위권 수준에 있는 예산을 가지고 전국에서 수위를 다툰다는 점에선 충북지역 체육인들의 열정과 땀의 결실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체육 분야에 대해서만 예산지원을 요구할 수 없는 입장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적 향상을 위해 예산 확보를 위해 다각적으로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박 사무처장은 도체육회 조직확대 계획도 밝혔다. 현재 24명의 도체육회 인원을 29명으로 증원시키고 도체육회를 알려나갈 홍보 담당자들에 대해서도 인원을 충원할 방침이다. 박 사무처장은 "현재 도체육회의 인원이 너무 적어 격무에 시달리고 있다"며 "전국에서 가장 도세가 약한 제주도의 경우에도 체육회에 30명이 넘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