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중앙병원 정상 진료, 직원들 모두 음성 판정

충주 코로나19 2번째 확진자 가족…검사 결과 '음성'
市, 신천지교회 전수조사

  • 웹출고시간2020.02.27 18:03:17
  • 최종수정2020.02.27 18:03:17
[충북일보 윤호노기자] 코로나19로 일시 폐쇄됐던 충주중앙병원이 27일부터 정상 진료를 시작했다.

중앙병원은 코로나19 충주지역 첫 번째 확진자 어린이집 A교사가 지난 22일 다녀간 동선으로 파악되면서 일시 폐쇄하고 방역소독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병원 측에 따르면 25일 A씨가 확진자로 판정됨에 따라 자체 병원폐쇄 안내문을 설치하는 등 병동 입원환자를 제외한 모든 외래진료를 중지했다.

A씨는 이 병원을 내원해 계단을 통해 2층 건강검진센터에서 공무원 채용검진을 받고 1층 응급실로 이동해 x-ray와 심전도검사를 받았다.

A씨와 접촉했던 모든 직원들은 진료중지 통보를 받고 즉시 본원 구급차를 이용해 충주시 보건소 선별진료소로 이동, 검사를 받고 바로 귀가 조치해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이후 직원들은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충주에서 코로나19 두 번째 확진자의 밀접 접촉자인 가족 2명에 대한 검사 결과도 음성으로 나왔다.

이날 충주시에 따르면 전날 38세 전업주부로 확진자 판정을 받은 A씨의 동선은 10곳이다.

전날 오후 4시 기준 접촉자는 57명이다. 이 중 가족 2명은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해 이날 음성 판정을 받았다.

A씨는 지난 21일부터 미열과 가벼운 두통이 있은 뒤 24일 오후 3시 충주의료원 선별진료소에서 폐렴 소견 등 코로나19 의심 증상으로 검체 채취해 민간 수탁기관에 검사 의뢰했고, 곧바로 음압병동에 입원 조치됐다.

현재 A씨는 37.6℃ 미열과 약간의 두통이 있으나 양호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첫 번째 확진자도 현재 양호한 상태로 2차 검사결과 음성으로 나왔으며, 추후 증상이 모두 사라진 다음 48시간이 지나고 호흡기검체 PCR 검사결과 24시간 간격으로 2회 음성일 경우 격리해제될 예정이다.

시는 첫 번째 확진자와 두 번째 확진자 간 이동 동선이 겹치는 부분에 대해 현재까지 연관성은 없다고 판단하고 있지만, 어느 정도 가능성을 열어 놓고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다.

한편 시는 신천지 교회로부터 명단을 입수 받아 코로나19 감염과 관련 전수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시가 파악한 충주 신천지 교회 신도수는 총 2천51명으로, 도내에서 청주에 이어 두 번째로 신도수가 많다.

충주 / 윤호노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