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 신천지 시설·중국인 유학생 기숙사 현장 점검

신천지 교회 관련 시설 10개소 폐쇄
교통대, 건국대 글로컬캠 기숙사 방역망 강화

  • 웹출고시간2020.02.27 14:04:06
  • 최종수정2020.02.27 14:04:06

조길형 충주시장이 건국대 글로컬캠퍼스를 방문해 중국인 유학생이 머물 기숙사를 현장 점검하고 있다.

ⓒ 충주시
[충북일보 윤호노기자] 조길형 충주시장은 27일 대규모 코로나19 환자의 전파 감염원으로 지목되고 있는 신천지 교회와 관련해 지역 내 신천지 교회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충주지역 내 신천지 교회 관련 시설은 교회 2개소, 센터 8개소 등 모두 10개소다.

이들 시설은 긴급 방역소독을 완료하고 현재 모두 폐쇄된 상태다.

시는 충주지역 신천지 성도 명단이 확보됨에 따라 1호, 2호 확진자와 확진자 접촉자를 대상으로 신천지 관련 여부를 확인한 결과 현재까지 관련된 사실이 없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조 시장은 이날 3월 개강을 앞두고 한국으로 돌아오는 중국인 유학생들의 기숙사를 방문해 격리시설을 둘러본 뒤 근무자들을 격려하며 총력 대응에 나서고 있다.

시는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중국인 유학생 53명과 한국교통대학교 43명을 수송하기 위해 전세버스 1대를 투입해 27일까지 공항에서 기숙사로 즉시 격리수용하고 관리에 착수했다.

조 시장이 방문한 기숙사는 중국입국 유학생을 자율 격리하는 시설로 교통대 46명, 건국대 119명을 수용할 예정이다.

시는 중국인 유학생의 철저한 관리를 위해 △대학과 핫라인 구축 △격리시설 CCTV 설치 △격리시설 방역소독 및 쓰레기 수거 △학생 수송 교통수단 지원 △각종 방역물품 지원 △종량제 쓰레기봉투 지원 등 대학과의 공조시스템을 유지하고 있다.

이에 앞서 조 시장은 시민의 안전을 위해 공식 교회시설 및 복음방, 센터 등 신천지교회가 관리하는 모든 집회가능 시설에 대해 현장답사 및 폐쇄 여부 등을 확인했다.

시는 질병관리본부의 역학조사 중에 신천지 대구교회 교인과 접촉해 발열증상을 보인 충주시민 4명은 충주시보건소에서 검체 채취해 진단검사 결과 모두 '음성'으로 나왔다고 밝혔다.

조 시장은 "우리지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만큼 시민들의 건강과 지역안전을 위해 격리시설을 설치 운영하는데 관계자들의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행정력을 총동원해 코로나19 조기종식을 위해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