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군, '일제 방역의 날' 시행

코로나19 확산 차단 위해 집중 방역

  • 웹출고시간2020.02.27 11:07:37
  • 최종수정2020.02.27 11:07:37

단양군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선제적 대응으로 '일제 방역의 날'을 통해 구경시장과 시외버스터미널 등을 소독하고 있다.

ⓒ 단양군
[충북일보 이형수기자] 단양군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주민불안을 해소하고 선제적 대응을 위해 '일제 방역의 날'을 시행한다.

류한우 단양군수는 최근 비상대책회의를 갖고 군민의 안전과 건강 사수를 위한 대응책 마련을 면밀히 논의했으며 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통해 오는 3월 2일 월요일을 일제 방역의 날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이날 단양관내 주요 공공시설은 일제 휴장에 들어가며 기존 폐쇄시설을 포함 집중 방역을 실시한다.

군은 도내 충주시와 음성군에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25일부터 경로당, 마을회관을 폐쇄하고 도서관, 여성발전센터, 사회복지 및 청소년시설, 문화예술회관, 공설운동장 등 다중이용시설을 임시휴관 조치했다.

이번에 휴장하는 시설은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주요 관광지와 휴양시설로 다누리센터 만천하스카이워크, 다누리아쿠아리움, 소백산자연휴양림과 단양관광관리공단에서 관리하는 온달동굴 등이다.

수양개선사유물전시관과 수양개빛터널도 이날 휴장하며 자체 방역을 실시한다.

군 재난안전대책본부가 주축이 돼 일제 방역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며 인력과 방역 물품이 구비된 시설은 자체적으로 방역을 실시하고 지원이 필요한 곳은 군 보건소에서 인력과 물품 지원에 적극 나선다.

이번 일제 방역에는 총 인력 79명과 초미립자 방역기 9대, 전동식방역기 3대, 압축식분부기 20대, 방역차량 3대 등 방역 장비가 투입된다.

선제적 예방 방역을 위해 지난 21일 군은 방역기동반을 1개에서 2개 팀으로 보강했으며 각 읍·면과 관광관련부서에 방역장비(초미립자살포기, 압축식 분무기) 28대와 방역약품 120개를 배포해 자체방역 10개 팀을 구성해 운영 중에 있다.

확산 예방을 위해서는 군의 다각적인 노력과 함께 군민들의 협조가 필수적인 만큼 관내 종교단체에 손소독제와 방역물품을 배부하고 예배·법회 자제와 개인위생수칙 준수를 당부했으며 전통시장과 상가에 대해서도 철저한 방역소독과 함께 주민 예방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단양군은 현재까지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은 곳으로 지역 내 감염 원천 차단을 위한 안전대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류한우 군수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지역 내 차단 방역을 위해 '단양군, 일제 방역의 날'을 시행하기로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24시간 방역체제를 유지해 군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재황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메카인 충북 오송에 둥지를 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지난 10년간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 양성이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쉼없이 달려왔다. 지금까지의 성과를 토대로 제2의 도약을 앞둔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구상하는 미래를 정재황(54) 원장을 통해 들어봤다. 지난 2월 취임한 정 원장은 충북대 수의학 석사와 박사 출신으로 한국화학시험연구원 선임연구원, 충북도립대 기획협력처장을 역임했고, 현재 바이오국제협력연구소장, 충북도립대 바이오생명의약과 교수로 재직하는 등 충북의 대표적인 바이오 분야 전문가다. -먼저 바이오융합원에 대한 소개와 함께 창립 10주년 소감을 말씀해 달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하 바이오융합원)은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양성이융합된 산학협력 수행을 위해 2012년 6월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바이오헬스 분야 산·학·연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창업 생태계 조성과 기업성장 지원,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충북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