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에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충북 5명으로 늘어

경기도 이천 확진자와 접촉한 7명 중 1명 확진받아
충북대병원 이송해 음압병실에 격리
나머지 접촉자 6명은 자가격리 중

  • 웹출고시간2020.02.25 11:37:59
  • 최종수정2020.02.25 14:44:19

25일 조병옥 음성군수가 군청 2층 상황실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진자 발생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주진석기자
[충북일보 주진석기자] 음성군에서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확진자가 발생했다.

25일 군에 따르면 음성군 감곡면에 거주하는 A(51)씨가 이날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A씨는 경기도 이천시에서 하수도 공사를 하다 코로나 확진자 B씨와 접촉한 것으로 알려졌다.

B씨와 접촉한 음성군 감곡면 거주자는 A씨를 포함, 모두 7명이다.

군은 지난 22일부터 접촉자 7명을 자가 격리했다

자가 격리 당시 검체검사에서 A씨 등 3명은 '무증상'이 나타났고, 4명은 '음성'판정을 받았다.

하지만 A씨는 지난 24일 충북보건환경연구원에 추가 검사를 의뢰한 결과 확진 판정을 받았다.

군은 A씨를 충북대병원으로 이송해 음압병실에 격리했다.

군은 이날 긴급 대책회의를 갖고 확진자 거주지를 중심으로 긴급 방역소독을 벌였다.

또 확진자 A씨의 이동 경로와 접촉자를 파악하는 등 역학조사에 나섰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음성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은 제한적"이라며 "확진자가 자가 격리 중이던 거주지 등을 중심으로 긴급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함께 격리중이던 접촉자들은 역학조사관의 지시를 받아 조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보건당국이 적극 대처하고 있고 변동사항이 있을 때마다 정확한 정보를 알려드리겠다"면서 "주민께서는 너무 불안해 하지 마시고 손씻기와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을 철처히 지켜달라"고 덧붙였다.

음성 / 주진석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