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시 문화·체육시설 임시휴관

문화제조창C·동부창고·한국공예관 문 닫아
청주고인쇄박물관도 2주간 폐쇄해 소독 실시
푸르미스포츠센터·국립청주박물관도 동참

  • 웹출고시간2020.02.24 17:24:42
  • 최종수정2020.02.24 17:24:51
[충북일보 유소라기자] 청주시 문화·체육시설들이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임시 휴관한다.

24일 시에 따르면 문화제조창C와 푸르미스포츠센터 등 다중이용시설들은 각종 행사를 연기하고 운영을 중단하기로 했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오는 26일 열 예정이었던 '1차 매마수 문화포럼(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포럼)'을 3월로 잠정 연기했다.

이튿날인 27일 개막 예정이었던 한국공예관 이전 개관 기념전 역시 미뤘다.

첨단문화산업단지 내 에듀피아와 영상관, 나눔마당을 비롯해 동부창고와 문화파출소 청원, 청년 공간 느티,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한국공예관 등은 코로나19 사태가 안정될 때까지 신규 대관 접수를 중단하고 이용객 출입을 제한한다. 기존 대관 신청자들에게는 취소 또는 사용 연기 등에 대한 안내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23일 첨단문화산업단지 공용공간의 1차 소독 방역을 마친 재단은 오는 27일 입주기업 공간에서 2차 소독을 진행할 예정이다.

각 출입구마다 손 소독제를 비치하고, 발열 체크 장비(비접촉 체온계)도 구비할 방침이다.

청주고인쇄박물관과 백제유물전시관, 근현대인쇄전시관, 금속활자전수교육관도 지난 23일부터 2주간 임시 휴관하고 일제 소독 작업에 들어갔다.

박물관과 전시실 등 내부·출입구뿐 아니라 사무실, 공용화장실 등 시설 전반에 초미립살포기 소독을 실시했다.

시설 임시 폐쇄로 근현대인쇄전시관에서 실시하는 겨울방학 체험교실과 문화가 있는 날 체험, 1인1책 펴내기 운동 등 문화강좌와 월례회의 등은 취소하거나 연기하기로 했다.

푸르미스포츠센터도 임시 휴장에 돌입했다. 시는 오는 29일까지 정기 점검을 거쳐 오는 3월 1일부터 지속 휴장할 예정이다. 향후 감염증 확산 또는 진정 여부에 따라 개장을 검토하겠다는 방침이다.

국립청주박물관도 24일부터 휴관한다. 예정돼 있던 교육프로그램과 영화상영, 가족 대상 공연은 모두 취소되거나 잠정 연기한다.

박물관은 휴관 중에도 수시로 방역 소독을 실시할 계획이다. 취소·연기된 행사 내용은 국립청주박물관 누리집(https://cheongju.museu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데다 전국적인 확산세에 따라 선제적 대응 조치를 한 것"이라며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임시취재팀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동계훈련으로 전국체전 6위 탈환 노릴 것"

[충북일보]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이 "이달부터 동계 강화훈련을 추진해 내년도 전국체전에서 6위 탈환을 노리겠다"고 밝혔다. 박 사무처장은 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전국체전에서는 아쉽게 7위를 달성했지만 내년 전국체전 목표를 다시한번 6위로 설정해 도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달 초 사무처장에 취임한 박 사무처장은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선 우수한 선수가 필요하고, 우수한 선수를 영입하기 위해선 예산이 필수"라며 "전국 최하위권 수준에 있는 예산을 가지고 전국에서 수위를 다툰다는 점에선 충북지역 체육인들의 열정과 땀의 결실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체육 분야에 대해서만 예산지원을 요구할 수 없는 입장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적 향상을 위해 예산 확보를 위해 다각적으로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박 사무처장은 도체육회 조직확대 계획도 밝혔다. 현재 24명의 도체육회 인원을 29명으로 증원시키고 도체육회를 알려나갈 홍보 담당자들에 대해서도 인원을 충원할 방침이다. 박 사무처장은 "현재 도체육회의 인원이 너무 적어 격무에 시달리고 있다"며 "전국에서 가장 도세가 약한 제주도의 경우에도 체육회에 30명이 넘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