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0.02.23 14:49:22
  • 최종수정2020.02.23 14:49:22

영동군 서완석 행정복지국장 주재로 부서장들이 참석해 코로나19 방역 긴급 대책회의를 22일 하고 있다.

ⓒ 영동군
[충북일보 손근방기자] 영동군이 휴일도 반납하고 전국적으로 확산 조짐을 보이고 있는 코로나19 지역사회 유입 차단을 위해 총력을 다해 비상방역태세를 구축하고 있다.

군은 인근 대전과 청주, 세종, 상주시에서까지 확진자가 나오자 22일 긴급 간부회의를 열고 대응책을 논의했다.

전국적 위기 상황에 놓인 현재 영동군이 가진 모든 인적·물적 자원 등 행정력을 총 동원해 지역사회 병원균 원천차단에 집중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긴급회의에선 병원균의 전파가 쉬운 지역내 종교시설과 목욕탕 등의 관리방안에 대해서도 긴급 논의했다.

현재 영동군에는 117개의 종교시설과 5개의 목욕탕·찜질방이 있다.

회의 후, 군은 각 읍·면장의 책임 하에 전 종교시설과 목욕탕 등을 전수 점검하며, 각 시설 관계자들에게 코로나19 예방에 힘을 모아줄 것과 이용객 출입시 소독용품 사용, 외부인 출입 확인 철저 등의 기본 사항을 당부했다.

또한, 군민들의 출입이 많은 종교 시설부터 지역 방역업체와 협의해 우선 소독방역활동을 실시하기로 했다.

서완석 행정복지국장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사태 진정시까지 군민의 안전과 건강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해 방역활동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은 일찌감치 5개 반 26명으로 구성된 방역대책반을 구성하고, 군보건소와 영동병원에 선별진료소를 설치해 24시간 비상방역체계를 유지중이다.

또한, 병원, 은행, 공공기관 등에 살균소독제·손소독제를 배부하고, 주민들에게 천마스크 배부 등으로 주민들의 경각심을 제고하고 있다.

앞서 군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읍면순방, 정월대보름 행사를 취소한 데 이어, 마을 경로당 폐쇄, 다중이용시설·전통시장 등 방역소독, 전 직원 민방위복·마스크 착용, 10명이상 참석 행사 일시 취소 등의 세심한 방역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 임시취재반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재황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메카인 충북 오송에 둥지를 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지난 10년간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 양성이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쉼없이 달려왔다. 지금까지의 성과를 토대로 제2의 도약을 앞둔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구상하는 미래를 정재황(54) 원장을 통해 들어봤다. 지난 2월 취임한 정 원장은 충북대 수의학 석사와 박사 출신으로 한국화학시험연구원 선임연구원, 충북도립대 기획협력처장을 역임했고, 현재 바이오국제협력연구소장, 충북도립대 바이오생명의약과 교수로 재직하는 등 충북의 대표적인 바이오 분야 전문가다. -먼저 바이오융합원에 대한 소개와 함께 창립 10주년 소감을 말씀해 달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하 바이오융합원)은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양성이융합된 산학협력 수행을 위해 2012년 6월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바이오헬스 분야 산·학·연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창업 생태계 조성과 기업성장 지원,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충북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