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진천 초평면 주민들 '불안'

증평 군부대서 확진 환자 발생에
증평보건소 선별진료소 3일간 폐쇄

  • 웹출고시간2020.02.21 13:38:02
  • 최종수정2020.02.21 13:38:02

증평군이 코로나19 확진환자가 발생하자 21일 긴급 회의를 열고 확산방지와 방역에 전 행정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 임시취재팀
[충북일보 김병학기자] 증평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자 증평보건소 선별진료소가 폐쇄됐다.

군은 21일 확진환자가 다녀간 증평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임시로 폐쇄하고 긴급 방역에 나섰다.

군은 21일 혹시 모를 감염 위험을 차단하고 긴급방역을 위해 선별진료소를 21일부터 3일간 폐쇄키로 했다.

상황이 이렇게 되자 증평군과 인접해 있는 진천군 초평면도 긴장하고 있다.

21일 증평의 군부대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접한 진천군 초평면 주민들이 불안에 쌓였다.

진천군은 21일 증평군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다는 보고를 받고 방역 관련기관 등이 참여한 가운데 긴급회의를 열고 코로나19 차단에 나섰다.

군은 이날 회의에서 주민들의 행동요령과 방역, 예방활동에 전념키로 했다.

1주일전 중국 우한교민을 무사히 복귀시킨 진천군은 그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철통방역에 나서기로 했다.

초평면 주민 이모(56)씨는 "증평에서 확진자가 나오면 증평과 제일 가까운 초평면은 안심할 수 없다"며 "보건소에서 초평면 전체를 방역을 해야 한다. 확산되지 않도록 철저한 방역과 소득을 실시 해야 한다"고 말했다.

증평군도 21일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코로나 19 확산방지와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이날 시외버스터미널과 기차역, 경로당, 마을회관 등 다중이용시설과 읍면의 공공시설을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방역을 실시하고 소독약품과 세정제를 비치키로 했다.

또한 금융기관과 대형마트 등과도 협력해 창구와 카트 소독 등을 강화하도록 하고, 목욕장, 숙박업소, 식당, 미용실 등 다중이용 위생업소에 대해서는 현장 방문해 마스크 등 방역물품 배부에 나섰다.

증평군 보건소는 현재 24시간 비상방역 대응체계를 구축, 감염병 발생 상황을 관내 병원 및 의원과 함께 모니터링하고 있고, Level D 보호구와 N95 마스크 등 보호 장비도 확보해 비상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유증상자에 대한 신고를 접수하고 선별진료도 실시하면서 증평 내 병원과 약국에도 내원한 환자의 여행이력 정보와 확진환자의 접촉력을 확인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임시취재팀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