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농협청년농부사관학교 교육생 모집

농협증평군지부, 실습위주 정예 청년농업인 육성

  • 웹출고시간2020.02.16 14:02:16
  • 최종수정2020.02.16 14:02:16
[충북일보 김병학기자] 농협증평군지부가 실습위주 정예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청년농부사관학교' 교육생을 모집한다.

청년농부사관학교는 청년농업인 일자리 창출 방안 마련과 안정적인 농촌 정착 유도를 위해 지난 2018년 시작으로 172명의 예비 농업인을 배출해 57명(33.1%)의 영농정착과 농림축산식품부의 청년창업농영농정착 지원사업에 60명 이상이 지원하는 등 농촌활력화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교육은 6개월 합숙과정으로 실무중심의 모듈식 교육프로그램과 교육생 전원에게 농업용기계(드론, 굴삭기, 지게차 포함) 자격 취득 지원, 소비지 유통체험 등 농협만의 차별화된 교육을 실시한다. 우수 교육생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한다.

모집기간은 지난 11일부터 내달 20일까지다. 교육은 4월 6일 시작되고 이번 4기가 충원되면 5기 모집을 4월 20일까지 실시한다. 운영대상은 농업분야에 열정을 가지고 있는 만39세 이하의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농협청년농부사관학교는 졸업 후에도 센터내 '창·농 스타트업 지원센터'를 통해 개인별 이력관리 전산화로 단계별 맞춤형 영농정착지원은 물론 종합컨설팅 제공과 융복합제품 판로지원을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031-659-3683)로 문의하면 되며, 신청은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 홈페이지(www.nhparan.com)에서 신청서, 설문지, 서약서를 각 1부씩 다운로드 및 작성 후 메일(nhparan@daum.net)로 접수하면 된다.

증평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