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참여연대 "청주시, 충북희망원 시설장 해임 요구해야"

  • 웹출고시간2020.02.09 13:29:47
  • 최종수정2020.02.09 13:29:47
[충북일보 강준식기자]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가 아동학대 등 문제가 불거진 충북희망원과 관련해 청주시에 시설장 해임 요구를 촉구했다.

참여연대는 성명을 통해 "지난 6일 충북희망원 아이들과 교사들이 영업정지 1개월 처분을 취소해달라고 기자회견을 했다"라며 "충북희망원 종사자들이 여러 성폭행 사건과 아동학대 사건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문제 개선을 했다면 여기까지 오지도 않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종사자들이 아이들을 기자회견에 앞세운 것은 또 다른 폭력"이라며 "아이들을 앞세워 시설에서 생활하게 해달라는 것은 아이들의 두려움을 이용한 것으로, 시설 종사자들의 인권의식이 얼마나 낮은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충북희망원장은 시설장으로서 자격이 없다"라며 "청주시는 법인 이사회에 충북희망원 시설장의 해임을 요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참여연대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보호받고 자랄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지 않으면 안 된다"라며 "개선 없이 아이들이 돌아간다면 지금까지의 폭력과 학대가 되풀이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이번 사태의 핵심은 충북희망원 아이들이 안전하고 보호받는 생활을 할 수 있는가"라며 "충북도와 청주시, 청주시의회는 철저하게 검증해 처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4일 청주시는 종사자의 아동학대 등을 이유로 충북희망원에 1개월 사업정지 처분을 내렸다.

/ 강준식기자 good12003@naver.com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